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배드민턴, 실력 없어도 같이쳐요"

한인 동호회 밀착취재 시리즈4

'잔스크릭 한인 배드민턴 모임' 회원들이 코트에서 배드민턴을 치고 있다./잔스크릭 한인 배드민턴 모임 제공

'잔스크릭 한인 배드민턴 모임' 회원들이 코트에서 배드민턴을 치고 있다./잔스크릭 한인 배드민턴 모임 제공

 
김현철 회장(65)은 배드민턴을 치고 싶었지만 실력이 모자라 기존의 동호회에 참여할 수 없었다. 그간 부단한 연습으로 어느정도 실력이 개선됐지만 당시 실력부족으로 쉽게 참여하지 못했던 것은 꽤나 마음의 상처가 됐다.

 
이를 계기로 그는 6년전 '초보자'들도 쉽게 배우면서 칠 수 있는 배드민턴 동호회를 만들었다. 동호회 이름은 따로 없고 '잔스크릭 한인 배드민턴 모임'으로 불린다.
 
김 회장이 동호회를 시작했을 당시 초보자 회원들을 모으는게 관건이었다. 조지아텍 한인 커뮤니티 게시판(https://gtksa.net/)에 글을 올리고 차근차근 회원수를 늘려 현재 등록된 회원수만 24명에 달한다. 정기적으로 운동에 참여하는 회원은 15~20명이고 나이대는 30대 초반에서 70대 후반까지 다양하다. 다수의 연령대는 40~50대 중년 회원들이다.
 


이 동호회는 김 회장의 경험 때문인지 대회 참가보다는 건강과 취미, 친목도모를 위해 같이 운동을 하는 것에 비중을 두고 있다. 그렇기에 단식은 하지 않고 배드민턴 복식 게임만 진행한다.  
 
김 회장은 기자와의 통화에서 "배드민턴의 매력이란 성별, 나이와 관계없이 쉽게 배울수 있는 점"이라며 "누구든지 노력만 한다면 금방 쉽게 복식 게임을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잔스크릭 한인 배드민턴 모임'이 사용하는 장소에는 세개의 코트가 있다. 두개의 코트에선 복식으로 번갈아가면서 게임을 진행하고 하나의 코트에선 초보자들이 열심히 기초 다지기를 하고 있다.
 
김 회장은 "개인적인 사정으로 최근 몇년동안 배드민턴 동호회 관리가 어려웠다"라며 "그러나 회원들의 열화로 인해 지난해부터 다시 동호회를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본격적으로 시작한 만큼 더 많은 회원들이 참여해 친목을 다지고 운동을 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존스크릭의 성결교회 체육관에서 운동을 한다. 김 회장이 운동할 곳을 찾기 힘들었지만 성결교회(담임목사 이경원)에서 운동을 할 수 있게 기꺼이 허락해줬다. 동호회의 월 회비는 20 달러이다.
 
▶문의=678-549-9575

박재우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