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유명 한인 셰프들 LA에 '모던 한식당' 오픈 붐

대부분이 미슐랭 식당 출신
킨·양반·토끼·코리더109…
집밥·전통요리 모던화 추구

최근 LA 한인타운에 주류 유명 한인 셰프들의 모던 한식당 개업이 줄을 잇고 있다. (왼쪽부터) 킨, 토끼, 팝업 식당 코리더109가 열리는 고바우 하우스, 양반 소사이어티. 김상진 기자

최근 LA 한인타운에 주류 유명 한인 셰프들의 모던 한식당 개업이 줄을 잇고 있다. (왼쪽부터) 킨, 토끼, 팝업 식당 코리더109가 열리는 고바우 하우스, 양반 소사이어티. 김상진 기자

LA 한인타운과 인근 지역에 한인 유명 셰프들의 모던 한식당 개업이 붐이다.  
 
미슐랭 스타 등 주류 유명 식당에서 일하던 재능 있는 한인 셰프들이 LA 지역으로 모이고 있다.  
 
뉴욕시와 샌프란시스코에 이어 LA에서도 최근 증가 추세에 있는 모던 한식에 대한 관심이 더욱 고조될 것으로 기대된다.
 
LA 지역에서 모던 한식 트렌드는 '고기(Kogi)' 푸드트럭 로이 최 셰프가 몇 년 전 라인 호텔 내 퓨전 한식당 '팟'을 열면서 시작됐다.
 


현재 LA에 문을 연 모던 한식당은 킨, 양반 소사이어티, 토끼, 바루, 식구, 한식, 메이저도모, 깻잎 상회(Perilla), 그리고 팝업 식당인 코리더 109 등 10여곳이 넘는다.  
 
'한식' 공동설립자인 더스틴 이동혁 씨 외 저스틴 민, 손민수, 제프 준씨 등 한국계 셰프들이 LA에서 한식 현대화를 진두지휘하고 있다.  
 
또한 '바루'의 어광 셰프는 박미나 셰프와 함께 그랜드 센트럴 마켓 안에 '식구'를 오픈했고 김지희 셰프의 '깻잎상회(Perilla LA)'는 반찬 중심 테이크아웃 전용 식당이다.
 
샌프란시스코의 '베누', 미슐랭스타 식당인 뉴욕의 '정식', '아토믹스' 의 한인 셰프인 김기 씨는 지난해 추석 고급 도시락 한정 판매를 성공적으로 마친 팝업 식당 '네모' 를 지원했고, 이후 노란집 카페에 셰프 버전의 김밥을 선보였다.  
 
지난 12월에는 고급스러운 식재료와 세련된 상차림, 한식을 감각으로 재해석한 모던 한식당인 '킨(Kinn)'을 6가 선상에 열었다. 비빔밥에 송로버섯, 치킨 떡갈비, 크랩 핫도그 등 세련된 한식 단품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보다 앞선 가을에는 채프먼 플라자에 모던 한식당 '토끼(Tokki)'가 개업했다. 샌프란시스코의 미슐랭 3스타 '퀸스'와 '반주', 뉴욕의 '아토믹스'에서 경력을 쌓은 서니 장 셰프가 메뉴를 총괄하고 자신만의 모던한 한식을 선보이고 있다.  
 
'토끼'에서는 샌타바버러 혹은 홋카이도 스타일의 우니 토스트, 트뤼프 김치 볶음밥 외 계피, 아이스크림, 아사이를 곁들인 호떡도 맛볼 수 있다.  
 
최근에는 맛의 허브로 자리잡은 LA 다운타운 아트 디스트릭에도 신개념의 모던 한식당인 '양반 소사이어티(Yangban Society)'가 개장했다.
 
양반은 CIA 요리학교 졸업한 카티아나 홍과 존 홍 부부 셰프가 운영한다. 홍씨 부부는 산타모니카 '멜리세'부터 나파밸리의 미슐랭 3스타 '메도우드'에 이르기까지 셰프로서 경력을 함께 쌓아왔다.
 
양반 메뉴는 고사리나물, 도토리 국수, LA갈비, 장아찌, 쌈 박스 등 한국전통 음식뿐만 아니라 김치 포졸이나 김치 포카치아빵 등 퓨전 음식도 선보인다.
 
한인타운에서 30년 넘게 보쌈으로 유명한 고바우 하우스에서는 매주 월요일 저녁마다 팝업 식당 코리더109(Corridor 109)가 선사하는 뉴욕 미슐랭 스타 수준의 모던 한식 디너를 즐길 수 있다.  
 
코리더 109는 '일레븐 매디슨 파크', '브룩클린 페어', '불리'. '스시 노즈'등 뉴욕 최고 레스토랑을 거친 브라이언 백 셰프가 고바우 하우스가 휴업하는 월요일 미리 예약한 단 16명 고객만을 위해 싱싱한 해산물이 가득한 코스 요리를 선사한다.  
 
식당 업계 관계자는 “미국에서 성장한 한인 2세와 집밥과 전통요리에 익숙한 1세가 한식의 모던화로 주류에 한식을 소개하고 있다”며 “향후 LA 한인타운이 K 푸드의 중심지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은영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