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로컬 단신 브리핑] 시카고 교육청 수뇌부 대폭 물갈이 외

▶시카고 교육청 수뇌부 대폭 물갈이  
 
 
시카고 교육청(CPS)의 수뇌부가 대폭 물갈이 된다.  
 
페드로 마르티네즈 시카고 교육청장은 최근 최고 교육 책임자(Chief Education Officer) 모리스 스위니와 최고 보건 책임자(Chief Health Officer) 켄 폭스가 내달 나란히 자리에서 물러난다고 밝혔다. 스위니와 폭스는 각각 사임과 은퇴를 통해 CPS를 떠나기로 결정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달 CPS 시설 책임자 클래런스 카슨이 학교 위생 논란으로 해고된 것까지 포함하면 석 달 사이 CPS 고위층 흑인 남성 3명이 모두 떠나게 되는 셈이다. 이들은 마르티네즈의 전임인 재니스 잭슨 전 교육청장과 함께 했던 인물들이기도 하다.  
 
작년 9월 부임한 마르티네즈 교육청장은 "스위니와 폭스가 함께 해줄 것을 기대했지만, 아쉽게 됐다"면서도 "다양성을 유지하는, 힘 있는 리더십 팀을 꾸려가겠다"고 전했다.  
 
마르티네즈는 CPS 내 서열 2위로, 관할 500여명의 교장을 관리하는 최고 교육 책임자로 보그도나 슈큼보바를 임명할 계획이다. 후임 최고 보건책임자는 아직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CPS 수뇌부는 현재 백인 41%, 흑인 34%, 라티노 18%, 아시안 4%의 비율로 구성되어 있다. CPS 학생의 인종 비율은 라티노가 48%로 가장 많고 흑인 36%, 백인 11%, 아시안 4% 순이다.   
 
 
 
▶하이랜드 파크, 접종 증명 의무화 폐기 고려
 
백신 접종 증명 의무화[로이터]

백신 접종 증명 의무화[로이터]

 
시카고 북 서버브 하이랜드 파크 시의회가 백신 접종 증명 의무화를 재검토하기로 했다.  
 
하이랜드 파크는 지난 7일부터 시카고 및 쿡 카운티와 마찬가지로 레스토랑 실내 식사를 위해서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을 하도록 하고 있다.  
 
레이크 카운티에 소속된 하이랜드 파크는 현재 시카고와 쿡 카운티를 제외한 나머지 일리노이 주 도시 가운데 접종 증명을 의무화 하고 있는 유일한 타운이다.  
 
하이랜드 파크의 한 레스토랑 대표는 "1월이고 추운 날씨 탓에 손님이 많은 시기는 아니지만, 백신 접종 증명 때문에 하루 최소 15명에서 30명의 고객을 잃고 있다"며 "손님들이 백신 증명서를 요구하지 않는 인근 타운 레스토랑으로 가고 있다. 최소 인근 도시들과 동등한 조건을 보장해달라"고 말했다.  
 
하이랜드 파크 시는 백신 접종 증명 의무화를 위반하는 업체의 경우 1차 경고에 이어 두 번째부터는 벌금 750달러를 부과하고 있다.  
 
하이랜드 파크서 이로 인해 벌금을 받은 레스토랑은 아직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스크 착용 지침 위협 받은 도서관 임시 폐쇄  
 
 
시카고 서 서버브 세인트 찰스의 공립도서관이 마스크 지침 관련 협박으로 임시 폐쇄했다.  
 
'케인 카운티 크로니클'(Kane County Chronicle)은 최근 도서관 측이 마스크 지침에 대해 불만을 지닌 사람으로부터 협박을 받고 ‘직원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임시 폐쇄하고 경찰과 함께 별도의 안전 조치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서관 측은 "최근 직원들이 이메일과 전화를 통해 마스크 지침을 철회하라는 협박을 받았다"고 전했다.
 
JB 프리츠커 일리노이 주지사의 행정명령으로 2세 이상 모든 주민은 공공 실내 공간에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되어 있다.  
 
도서관 측은 도서관이 문을 닫는 동안 온라인 또는 드라이브-스루를 이용, 책 대여를 비롯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팰러타인서 메트라와 자동차 충돌

 
 
시카고 북서 서버브 팰러타인 지역에서 통근열차 '메트라'(Metra)가 자동차와 충돌했다.  
 
지난 24일 오전 10시경 알링턴 파크 역 인근 롤윙 로드에서 시카고 외곽행 열차가 철길 위에 서 있던 차량과 충돌했다. 이로 인해 약 1시간 반 가량 열차 운행이 중단됐다.  
 
부상자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Kevin Rho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