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토론토시, 2022년 카페TO 프로그램 등록 시작

4월 2일 신청마감, 최대 7천5달러 보조

사진출처 CTV News Toronto

사진출처 CTV News Toronto

 토론토시가 지역 식당과 술집 야외식사 지원 프로젝트인 2022년 카페TO 프로그램 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앞서 토론토시는 코로나 대유행 동안 식당과 술집에 2021 카페TO 프로그램을 도입해 약 1,200개 지역 식당 및 술집에 패티오 설치 및 개선을 지원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큰 성공을 거두었던 카페TO 프로그램을 올해도 진행할 것"이라며 "참여를 원하는 식당 및 술집 경영자는 오는 4월 2일(토)까지 카페TO 포털 사이트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접수된 신청서를 기반으로 시 당국이 심사를 진행을 진행하며 빠르면 5월 중순부터 도로 또는 주차장에 패티오 설치를 위한 공사가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뿐만 아니라 올해 카페TO 프로그램은 식당 및 술집 업주들의 패티오 설치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보조금도 지급한다.
 
토론토시 관계자는 "카페TO 프로그램 참여 업소들이 패티오가 설치될 외부 공간의 기능 개선과 접근성 개선 공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보조금도 지급할 예정"이라며 "각 업소는 최대 7천 5백달러의 보조금을 신청 및 수령할 수 있다"고 전했다.
 
먼저 패티오 등이 설치될 외부 공간(업주가 보유한 공간)을 개선하는데 최소 1만달러 이상의 비용을 지출할 경우 최대 5천달러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이를 상세히 살펴보면 가구 설치 및 보수 비용을 제외한 업무용으로 사용되는 사유지의 패티오 또는 카페 공간의 개선, 허가받은 시 건물의 카페 공간 개선 및 보수, 지상에 설치된 간판 개선, 외부 장식 및 보안 조명 설치 및 보수, 영구적인 조경 장치(식물 제외), 울타리 설치 등의 지출만 고려된다.
 
이외에도 노인 및 장애인 등의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AODA(Ontarians with Disabilities Act) 설계 표준을 충족하는 경사로, 난간 및 기타 접근성 강화 장치 등을 설치할 경우 최대 2,500달러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다만 해당 공간을 야외 영업을 위한 시설 및 공간 개선이 아닌 주거 혹은 종교적 사용 목적으로 개선하는 경우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와 관련 토론토시 관계자는 "야외 영업 공간 개선을 위한 보조금 신청은 오는 6월 30일(목)까지 가능하나 확보된 예산이 모두 소모될 경우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고 전했다.
 
토론토시의 이번 카페TO 프로그램 진행에 토론토시 경제인 단체도 환영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토론토 비지니스 개선협회 존 키루 이사는 "카페TO 프로그램을 통해 식당과 술집을 돕기 위한 시의 노력을 지원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카페TO 프로그램은 지난 2021년 한 해 동안 수백 개의 식당 및 술집들이 영업을 유지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했으며 주민들의 일자리를 보호하는 데 앞장섰다"고 전했다.
 
카페TO 프로그램의 참가 신청은 다음의 웹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https://www.toronto.ca/business-economy/business-operation-growth/covid-19-economic-support-recovery-for-businesses/covid-19-cafeto/

김원홍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