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NFL 베어스 차기 감독 후보 7인

베어스 차기 감독 후보들 [로이터]

베어스 차기 감독 후보들 [로이터]

지난 9일 미네소타 바이킹스와의 미 프로풋볼리그(NFL) 2021-22시즌 최종전서 역전패 한 시카고 베어스가 이튿날 매트 내기 감독과 라이언 페이스 단장을 동시 경질한 후 다음 시즌을 위한 발 빠른 행보를 하고 있다.  
 
풋볼 전문매체들은 곧바로 베어스 차기 감독 후보군을 꼽으면서 공격력이 가장 큰 약점으로 꼽혀온 베어스가 프로 데뷔 시즌을 마친 신예 쿼터백 저스틴 필즈(22)를 대형 쿼터백으로 성장시켜줄 공격적인 성향의 감독을 영입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음은 베어스 차기 사령탑으로 물망에 오르내리는 후보 7인이다.
 
▶짐 하보(미시간대학 풋볼 감독): 1987년 베어스 선수로 데뷔했던 하보는 지난 20111년부터 2014년까지 샌프란시스코 49ers를 맡아 2012시즌 수퍼보울까지 진출했다. 최근 NFL 복귀설이 돌고 있는 하보에 대해 전문가들은 그가 7년동안 선수 생활을 한 베어스와 아직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레즐리 프레지어(버팔로 빌스 수석 코치): 빌스를 이번 시즌 최소 실점 팀으로 이끈 프레지어는 2010년부터 2013년까지 미네소타 바이킹스 감독을 지냈다. 선수로서 1985년 베어스의 수퍼보울 우승팀의 일원이기도 한 프레지어는 2006년 인디애나폴리스 콜츠의 수석 코치로 베어스와 수퍼보울서 만나 승리한 바 있다.  
 
▶그렉 로만(볼티모어 레이븐스 공격 코디네이터): 쿼터백 라마 잭슨을 2019시즌 MVP로 성장시키고, 레이븐스 공격을 NFL 최고 공격진 중 하나로 만든 주역.
 
▶라이언 데이(오하이오 스테이트 대학 감독): 필즈를 대학에서 직접 지도했다. 데이와 필즈는 오하이오 스테이트에서 20승2패를 기록했고 필즈는 데이 아래서 63개의 터치다운(역대 2위)과 5373야드 전진(역대 10위)을 기록했다.  
 
▶네이선 해켓(그린베이 패커스 공격 코디네이터): 베어스의 숙적 소속이지만, 해켓은 2019년부터 애런 로저스와 함께 다양한 패커스의 공격 전술을 선보였다.  
 
▶바이론 레프트위치(탬파베이 버카이너스 공격 코디네이터): 명예의 전당행이 예약된 쿼터백 톰 브레이디를 중심으로 버카니어스 공격의 완성도를 높였다. 브레이디 코칭 경력이 필즈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조슈아 맥대니엘스(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 공격 코디네이터): 맥대니엘스는 필즈와 함께 데뷔한 신인 쿼터백 맥 존스를 올해 최고의 신인 쿼터백으로 성장시켰다.
 
한편, 베어스는 2023년 초까지 시카고 북서 서버브 알링턴하이츠 경마장 부지 매입을 완료할 계획이다. 구단측은 "아직 우리 소유는 아니지만 알링턴하이츠로 홈구장을 이전하고 주변을 새롭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이 매우 기대된다"고 전했다. 2033년까지 시카고 솔저필드와 계약이 되어있는 베어스는 계약을 조기 종료할 경우 8400만 달러를 물어야 하는데 이 역시 2026년 이후에나 가능하다. 

Kevin Rho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