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부에나파크·풀러턴 발전 위해 힘 모을 터”

[써니 박·프레드 정 시장 신년 인터뷰]
박 “비치길 개발, 시니어 주택 증설 중점”
정 “예산 줄지만 치안 등 서비스 질 유지”

써니 박 부에나파크 시장과 프레드 정 풀러턴 시장이 올해 모범적인 시정을 펴겠다는 결의를 다지고 있다.

써니 박 부에나파크 시장과 프레드 정 풀러턴 시장이 올해 모범적인 시정을 펴겠다는 결의를 다지고 있다.

“부에나파크와 풀러턴은 오렌지카운티 북부 한인 사회의 핵심 지역이다. 두 도시 발전을 위해 자주 의견을 나누고 힘을 모으겠다.”
 
써니 박 부에나파크 시장, 프레드 정 풀러턴 시장은 올해 두 도시 시정 외에 한인 사회 발전에 기여할 방법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두 도시는 맞닿아 있으며, 상권을 공유한다. 사실상 단일 생활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박, 정 시장은 지난 연말 동료 시의원 호선으로 선출돼 부에나파크 최초의 아태계 여성 시장, 풀러턴의 첫 한인 시장이 됐다. 두 시장에게 올해 시정의 키워드를 들어봤다.
 


-가장 긴급한 시 현안은.
 
써니 박 시장(이하 박)=“비치 불러바드 엔터테인먼트 존 개발이다. 진행이 중단된 스탠포드와 에이로프트 호텔, 버터플라이 파빌리온 건립 프로젝트에 새로운 투자자를 유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프레드 정 시장(이하 정)=“풀러턴 시 예산이 2.5% 감축됐다. 경기 침체기가 아닌 상황에선 처음 있는 일이다. 시 살림의 수입과 지출을 맞추면서 공공 서비스, 특히 치안의 질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시급한 과제다.”
 
-올해 중점을 둘 시정 과제들은.
 
박=“노인 아파트를 포함한 시니어 하우징 확충을 위해 노력하겠다. 한인 마켓, 식당이 많은 부에나파크는 특히 한인 시니어가 선호하는 지역이기도 하다. 요즘 나츠베리팜 인근 한인 인구가 늘고 있고 앞으로 개발될 시어스 몰 인근에도 한인이 많이 유입될 것이다. 한인이 밀집 거주하는 1지구의 맬번길 도로 보수, 나츠베리팜을 중심으로 한 관광 산업 활성화도 중요하다. 요즘 코로나 확진 사례가 급증하고 있는데 공공 보건 분야도 잘 챙기겠다.”  
 
정=“교통, 환경 등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한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해 힘쓸 것이다. 아울러 비즈니스 친화적 정책을 펴겠다. 시장으로서 나의 가장 큰 책임은 주민과 스몰 비즈니스를 챙기는 것이다. 코로나 상황을 주시하며 주민과 업주의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할 것이다. 한인은 끈기와 참을성이 강해 잘 이겨낼 것으로 믿는다.”
 
-한인의 시정 참여 기회 확대 방안은.
 
박=“2018년 시의원 당선 이후 한인 경관이 10여 명으로 늘었다. 시청에서 민원인을 직접 만나는 한인 직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전하는 이가 많았다. 다양한 분야의 한인 직원 늘리기에 힘쓰겠다. 정 시장과 자주 의견을 나누며 두 도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
 
정=“풀러턴엔 한인이 많이 살지만 소방관, 경찰관, 시청 공무원 중 한인은 많지 않다. 한인 채용을 늘릴 것이다. 한인이 많이 사는 부에나파크와 풀러턴에서 동시에 한인 시장이 나온 건 한인을 위해 정말 흔치 않으며 유니크한 기회다. 박 시장과 힘을 모으겠다.”
 
-정치적 미래에 관한 목표 또는 비전은.
 
박=“시의원 당선 후 4년째를 맞았다. 올해 11월 시의원 재선 도전을 포함해 여러 옵션을 검토 중이다. OC의 한인 정치력은 많이 성장했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 정치력을 키우기 위해 하나로 뭉치는 베트남계 커뮤니티의 결집력을 배워야 한다.”
 
정=“풀러턴 최초의 한인 시의원, 시장이란 타이틀의 무게를 느낀다. 한인이 잘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는 부담이 크지만 보람도 크다. 아직 정치적 미래에 관한 목표는 세우지 않았다.” 

임상환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