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새해 호랑이의 기상으로 함께 힘차게 뜁시다"

주요 한인단체장 신년 인사

 다사다난 했던 신축년이 가고 임인년 새해가 밝았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일상을 위협하는 양상은 여전하지만, 한인들은 의연한 모습으로 2022년을 맞았다.
 
올해는 검은 호랑이의 해다. 바이러스의 지속된 위협에 국제 정세와 국내외 경제 상황도 어지럽지만, 호랑이의 용맹한 기상으로 함께 힘차게 뛰다 보면 이런 저런 고비도 어렵지 않게 넘을 수 있을 것이다.
 
주요 한인단체장들이 전하는 새해 인사와 각오를 모아봤다.  
 


OC한인회 권석대 회장

 
권석대 회장

권석대 회장

새해가 밝았습니다.
 
오미크론 변이가 창궐하고 있습니다. 겨울이 지날 때까지 각별히 조심할 것을 권합니다. 지난 2년 동안 팬데믹으로 어려웠지만, 우린 좌절 대신 희망을 품고 암흑을 잘 헤쳐왔습니다.
 
한인회는 올해 보다 안정되고 체계적인 대민 업무 활동을 통해 미래를 바라보는 단체로 발전할 것입니다.
 
임인년은 모든 한인이 건강하고 축복 받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OCSD평통 김동수 회장
 
김동수 회장

김동수 회장

새해엔 호랑이의 기운으로 코로나 바이러스를 이기길 바랍니다. 그러려면 세계인이 함께 맞서 싸워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세계 패권주의, 지역 패권주의에 대항해 전 인류가 같이 잘 살 수 있도록 상생, 협력하는 새 시대가 오길 기원합니다.
 
한국에서도 남북 대화 물꼬를 트는 모멘텀이 생기길 바랍니다. 백두산 호랑이의 포효처럼 LA 그리피스 산정에서 평화통일을 외치는 함성을 듣게 되길 간구합니다.
 
OC한미노인회 지사용 회장
 

지사용 회장

지사용 회장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한인 여러분 모두 호랑이처럼 씩씩하고 힘찬 한 해를 보내기 바랍니다. 코로나 팬데믹이 하루 빨리 끝나고, 회원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노인회관을 가득 메울 날이 오길 간절히 바랍니다.
 
올해도 노인회는 회원 여러분에게 최대한 많은 도움을 드리려 노력할 것입니다.

 

팬데믹이 종식돼 모두 활짝 웃는 모습으로 자유롭게 다시 만나는 그 날까지 늘 건강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OC한인상공회의소 노상일 회장
 
노상일 회장

노상일 회장

2022년이 밝았습니다. 새해엔 코로나와의 긴 싸움이 끝나길 희망합니다.
 
오렌지카운티 한인상공회의소는 팬데믹으로 어려운 가운데에도 많은 발전을 이뤘습니다. 올해도 상공인과 지역 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협력하며 힘차게 뻗어나가는, 활기차고 역동적인 한 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꿈과 희망, 축복이 넘치는 행복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재미대한 OC체육회 최재석 회장
 
최재석 회장

최재석 회장

지난해는 힘들고 어려웠던 일들이 많았지만, 여러분들과 함께여서 이겨낼 수 있었고, 웃을 수 있었던 한 해였습니다.  
 
지난 한 해, 오렌지카운티 체육회에 보내주신 관심과 응원, 도움에 깊이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흑호랑이의 힘찬 기운이 느껴지는 2022년 새해엔 더욱 발전하는 체육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소망하는 모든 일이 풍성한 결실로 맺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재향군인회 미남서부지회 이승해 회장
 
이승해 회장

이승해 회장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 팬데믹이 반드시 종식되길 바랍니다. 그 때가 오기까지 우리 모두 건강에 유의해야겠습니다.
 
2022년엔 한반도는 물론 세계 정세가 어지럽게 돌아갈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때일수록 우리 한인들도 굳건한 한미 동맹에 기반한 확고한 안보 의식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 지회는 올해도 한미 동맹 강화에 보탬이 될 활동에 적극 나서겠습니다.
 

OC한인축제재단 정철승 회장
 

정철승 회장

정철승 회장

희망 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대망의 2022년엔 한인 여러분 모두 만사형통하길 바랍니다. 코로나 여파로 2년 연속 아리랑축제를 열지 못한 것이 무척 아쉽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건강이 가장 중요합니다.
 
올해는 여건이 허락하는 한, 축제를 열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임인년 새해엔 코로나 바이러스와의 전쟁에서 인류가 승리한 것을 축하하며 성대한 축제를 열 수 있게 되길 간절히 희망합니다.
 
남가주 중앙상공회의소 정창식 회장
 
정창식 회장

정창식 회장

2022년이 밝았습니다. 한인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지난해 코로나 팬데믹 여파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와중에도 중앙상공회의소와 함께해준 한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해는 씩씩한 호랑이의 해입니다. 새해엔 코로나가 꼭 종식되길 바랍니다. 희망하는 일, 계획하는 일 모두 좋은 결실을 맺길 희망합니다.
 
한인을 위해 어떤 도움을 드릴 수 있을지 늘 고민하겠습니다.
 
OC한미시민권자협회 신명균 회장
 
신명균 회장

신명균 회장

임인년 새해 여러분 모두 원하는 모든 일 이루고, 팬데믹 후유증을 말끔히 떨치게 되길 기원합니다. 한인 시민권자들의 긍지와 특권은 권리와 의무를 다할 때 극대화 됩니다.
 
올해는 중간선거의 해입니다. 투표는 권리이면서 의무입니다. 참정권 행사를 통해 한인 정치인을 많이 배출하고 우리의 권리를 키워야 하겠습니다. 우리 후손을 이 나라의 동량으로 키우기 위해 적극적으로 투표합시다.
 
OC기독교교회협의회 심상은 회장
 
심상은 회장

심상은 회장

제31대 오렌지카운티 기독교교회협의회 회장으로 섬기게 된 심상은 목사(갈보리선교교회 담임)입니다.
 
올해는 교회협의회가 전통적으로 이어온 건전하고 건강한 모임을 계승하면서 더 귀하게 쓰임 받는 단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우리 교회만’이란 생각에서 벗어나 하나님의 교회라는 관점에서 서로 세워주고 도와주고 협력하는 교회들의 연합체로서 진정한 하나의 팀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OC장로협의회 김생수 회장
 
김생수 회장

김생수 회장

제8대 OC장로협의회를 섬기게 된 회장 김생수 장로입니다. 그 동안 역대 회장단이 진행해 온 미자립교회 지원과 불우이웃 돕기 사업에 중점을 두겠습니다. 한인 단체들과 협력해 좋은 일에 동참하는 전통도 계승해 나갈 것입니다.
 
2022년엔 더 많은 회원이 동참해 하나님께 영광 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 여러분 모두에게 하나님의 은혜가 풍성하게 임하는 한 해가 되길 기도하겠습니다.
 
 
OC기독교전도회연합회 신용 회장  
 
신용 회장

신용 회장

우리 단체는 40여 년 전, 조직된 이후 매달 첫 토요일 조찬 기도회를 열어왔습니다. 또 성가 합창제, 체육대회 수익으로 미자립 교회와 어려운 이웃을 도왔습니다. 작년엔 제2회 장학 기금 모금 골프대회를 열어 50명의 해외 선교사 자녀에게 장학금을 지원했습니다. 새해에도 이런 아름다운 전통을 계속 이어 갈 것입니다.
 
평신도가 건강하게 서야 지역 교회가 바로 설 수 있다는 믿음으로 뛰겠습니다.
 
라구나우즈 한인회 박용진 회장
박용진 회장

박용진 회장

올해는 임인년입니다. 호랑이가 코로나 바이러스를 다 잡아먹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지난 2년 동안 참으로 힘겨웠던 만큼, 코로나 종식 후의 세상은 한층 밝고 풍성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혼돈의 재난 시기에 가족이 함께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축복이며, 감사한 일입니다. 아름다운 낙원 라구나우즈 빌리지에서 펼쳐질 여러 행사에 모두 사랑으로 단합해 참여와 열정을 부어 주길 부탁 드립니다.
 
실비치 레저월드 한인회 유원식 회장
 
유원식 회장

유원식 회장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실비치 레저월드 은퇴촌의 2000여 명 입주자 가정과 슬하의 자손들 위에 평강의 축복이 임하길 기원합니다.
 
기후 좋고 살기 좋은 이 곳에서 여생을 보내는 것은 축복 중의 축복입니다.
 
실비치 레저월드 한인회는 노후 생활에 필요한 각종 생활 정보와 시민 의식 지향을 목적으로 설립돼 여러분을 돕고 있습니다. 올해도 여러분을 돕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임상환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