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로컬 단신 브리핑] 일리노이 검찰, 무료 어린이 ID 키트 배포 외

▶일리노이 검찰, 무료 어린이 ID 키트 배포
 
 
일리노이 주 검찰총장실은 최근 '국가 아동 식별 프로그램'(National Child Identification Program•NCIDP)국과 함께 일리노이 주 각 가정에 어린이 ID(신분증) 키트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연방수사국(FBI)이 인정하는 NCIDP 어린이 ID 키트는 부모 및 보호자가 어린이들의 신체적 특징과 지문을 ID에 쉽게 기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단 여기에 담긴 정보는 평소에는 공개되지 않고, 부모 및 보호자가 어린이 실종 신고를 했을 때 사법 당국에 관련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콰메 라울 일리노이 주 검찰총장은 "어린이들의 온라인 활동이 늘어나는 요즘 부모들이 자녀들을 보호하는데 모든 자원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로욜라대학, 학생•교직원 코로나19 부스터샷 의무화  
 
 
로욜라 시카고 대학이 모든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부스터샷을 의무화한다.  
 
로욜라 대학은 최근 이메일을 통해 교내 구성원 전체에게 코로나19 부스터샷 의무화 계획을 전달하며 "팬데믹의 심각성과 새로운 '오미크론'(omicron) 변이 바이러스의 빠른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부스터샷을 의무화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부스터샷 접종 기한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로욜라 대학측은 "백신 접종을 완료한 학생 및 교직원 덕분에 안전하게 가을학기를 시작할 수 있었다"며 "봄학기도 부스터샷 접종과 함께 안전하게 시작할 수 있기 바란다"고 전했다.  
 
단 종교적 및 의료적 이유로 백신을 못 맞는 구성원들은 정기적으로 코로나19 테스트를 받아야 한다. 
 
 
 
 
▶오크브룩 쇼핑센터 총격 사건… 4명 부상  
 
 
시카고 서 서버브의 오크브룩 쇼핑센터서 총격전이 벌어져 4명이 부상했다.  
 
지난 23일 오후 5시45분경 오크브룩 쇼핑센터 '앤 테일러' 매장 앞에서 두 명의 남성이 총격전을 벌였다.  
 
이 사고로 총격 용의자 중 한 명과 쇼핑객 3명 등 모두 4명이 다쳐 병원으로 이송됐는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총격 용의자 가운데 한 명은 도주했다.  
 
오크브룩 쇼핑 센터는 이후 경찰이 대거 배치된 가운데 24일부터 운영을 재개했다.  
 
 
 
▶미네소타 서부 고속도로서 차량 50대 추돌 사고  
 
 
크리스마스인 지난 25일 미네소타 주 서부에서 무려 50대의 차량이 추돌하는 대형 사고가 발생했다.  
 
지난 25일 미네소타 서부 애쉬비의 I-94 고속도로에서 수십대의 세미트럭과 차량이 눈길에 미끄러지면서 연쇄 추돌했다.  
 
경찰에 따르면 다행히 사망자나 중상자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인 미네소타 경찰은 "미네소타 주에서는 12월 차량 사고가 여느 때보다 많은 만큼 운전자들이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며 안전 운행을 당부했다. 
 
 
 
▶시카고 살인사건 용의자, 매사추세츠서 체포
 
 
시카고 서부 리버사이드서 두 건의 살인 사건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진 용의자가 매사추세츠 주에서 체포됐다.  
 
경찰은 최근 매사추세츠 주 케이프 코드 인근 지역의 한 주택에 머물고 있던 칼 커리(33)를 체포했다.  
 
커리는 지난달 리버사이드 아파트서 총격을 받고 사망한 제레미 레인(38)과 티아타 존슨(31)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알려졌다.  
 
현재 매사추세츠 주에서 보석금 없이 구금된 커리에 대해 일리노이 주 쿡 카운티는 범죄인 송환 신청을 해둔 상태다. 

Kevin Rho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