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타운 시니어 센터 내일부터 수강생 접수

인원 제한 선착순 모집
1~3월까지 3개월 수업
기초영어·꽃꽂이반 신설

시니어센터에서 장구수업 중인 시니어들.

시니어센터에서 장구수업 중인 시니어들.

 새해에도 시니어들의 배움은 계속된다.  
 
한인타운 시니어 커뮤니티 센터(이사장 정문섭·이하 시니어센터)가 2022년 1월부터 시작하는 신학기 프로그램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기는 1월~3월까지 3개월 동안 진행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8일(화)부터 30일(목)까지 사흘간이며, 오전 10시~오후 2시까지 시니어센터 회관 1층에서 신청을 접수한다.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단, 코로나19 상황으로 각 프로그램이 예년보다 제한된 인원을 선착순 모집하기 때문에 신청을 서둘러야 한다고 시니어센터는 밝혔다.  
 


 앞서 지난 10월 26일, 20개월만의 재개관을 앞두고 수강신청을 진행한 시니어센터 회관 앞에는 이른 아침부터 시니어들의 기나긴 대기줄이 이어져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정 이사장은 “오미크론 확산으로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시니어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으로 새 학기를 오픈하기로 결정했다”며 “백신카드 검사와 체온측정, 출입자 기록 등 시니어센터 측에서 진행하는 방역지침에 시니어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시니어센터는 시니어들의 건강과 안전 문제로 주 40과목에서 34과목으로 줄여 진행 중이다. 또 한 프로그램 강좌당 참여 인원을 20명 제한해 방역에 각별히 신경쓴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학기는 일부 과목 신설과 각 분야 전문가들의 대거 참여로 여느 때보다 알찬 강좌로 구성했다고 시니어센터는 밝혔다.  
 
신학기 프로그램은 요일별로 나뉘는데 ▶월:라인댄스, 영어회화, 똑똑한 금융, 기초영어, 연극교실, 한국무용 ▶화:헤어커트, 우쿨렐레 연주, 하모니카 연주, 일본어 기초, 사진 교실, 컴퓨터 기초, 리더십 네트워크, STEM 교실, 법률상담 ▶수:서예 교실, 건강교실, 명사특강, 의료세미나, 국가복지 혜택, 컨트리댄스, 스마트폰 교실, 시민권 영어, K팝 댄스 ▶목:기초 댄스스텝, 장구 기초, 힐링 상담, 연필스케치, 한국역사이해 ▶금:나눔 교실(장애인 대상), 생활영어, 꽃꽂이교실, 미술 교실, 컴퓨터 중급으로 구성됐다.  
 
정문섭 이사장은 “이번 학기에 신설되는 기초영어 과목은 LA다운타운 로펌에서 활동하고 있는 타인종 변호사가 흔쾌히 재능기부를 약속해 처음으로 원어민 직강이 이루어진다”며 “그 외에도 ‘컴퓨터 초급반’은 한국 숭실대 컴퓨터학과 30년 근속 교수가, ‘컴퓨터 중급반’은 USC 박사과정 유학생이, ‘똑똑한 금융’에서는 오픈 뱅크 직원들이 자원봉사로 나서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강좌로 꾸려졌다”고 기대했다.
 
이어 “새롭게 시작하는 일본어 기초와 꽃꽂이 교실에도 기대가 크다”며 “시니어들의 많은 과심과 호응 부탁한다”고 말했다. 

장수아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