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2022년 미국 취업이민 동향 [ASK미국 미국취업이민/비자-유기량 대표]

▶문= 위드 코로나 시대인 2022년 미국 취업이민 동향은?
 
 
 
▶답= 2022년은 미국 취업이민 신청 수요가 매우 높아질 것으로 예상을 합니다. 과거 5년 동안 몇 가지 이유로 미국은 취업이민에 대하여 문을 닫았고 그로 인해 신청을 못한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첫째는 트럼프 정권 둘째 TP로 대사관 진행이 막힘 셋째 코로나의 창궐로 미국 비자 발급 중단으로 신청이 확연히 줄어들면서 적체가 쌓인 것이 아닌 미국 영주권 취득에 대한 욕구가 쌓였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미국 영주권 취득에 대한 욕구 폭발이 2022년에 있을 것으로 예상하면서 이유를 찾아보았습니다.  
 
첫째 TP 사태로 적체된 케이스들이 재승인을 받으면서 한국에서 이주업체를 통한 진행에 문제가 없음이 결론적으로 입증된 것입니다. 둘째 미국도 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해 코로나 방역수칙 완화로 구인난에 이미 들어간 상태입니다. 쇼핑몰에 가면 여기저기서 사람 구한다는 간판을 너무 많이 접할 수 있습니다. 셋째 손쉬운 유학 비자 발급과 졸업 예정 유학생들의 취업이민 신청이 러쉬를 이룰 것으로 예상합니다.
 
미국 영주권에 대한 신청은 상반기가 하반기보다 더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미국 대학의 졸업은 보통 5월이죠. 그렇기에 OPT 신청도 그 시기에 많이 하고 OPT가 끝나는 시점도 이 시기입니다. 그렇기에 2022년 2월부터 6월까지 미국 취업이민 수속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미국 내 취업이민 신청자들은 신분의 유효기간을 잘 파악하여 빠른 노동허가서 접수가 가능한 비숙련 취업이민을 신청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대사관 진행 취업이민 신청자들은 이주업체에서 준비한 상품이 TP 우려가 없는지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하고 신청하면 좋겠습니다.  
 
TP 결과의 의미가 거절이 아닌 보류하여 재확인하는 수속 절차입니다. 거절에 대한 부담을 갖지 마시고 코로나 시대에 해고율이 높았던 직업과 헬스케어 직업은 가장 심각한 구인난을 경험하고 있기에 취업이민의 성공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이런 직종들이 사람을 대면하는 서비스업이 대부분이었고 높은 수준의 학력 경력을 요구하는 직종은 아닌 비숙련 취업이민이었기에 미국 취업 영주권 이민 비자의 승인율이 높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문의: 070-8272-2536(한국)
 
                213-245-8423(미국)
 
                 [email protected]

유기량 대표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