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로컬 단신 브리핑] 아마존, 시카고 다운타운 새 오피스 추가 외

▶아마존, 시카고 다운타운 새 오피스 추가  
 
 
‘유통 공룡’ 아마존(Amazon)이 시카고 다운타운에 추가 사무실을 마련하고 신규 인력 450명을 채용한다.  
 
아마존은 최근 다운타운 222번지 웨스트 아담스길 소재 건물 6만7천평방피트 규모의 '시카고 테크 허브'(Chicago Tech Hub) 사무실을 임대했다.  
 
아마존은 인근 227 웨스트 몬로길에도 2016년부터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다. 두 곳을 합치면 시카고 다운타운의 아마존 사무실에는 모두 1천명 이상이 근무하게 된다.  


 
새 아마존 사무실은 2022년 하반기 오픈하는데 데이터 엔지니어와 비즈니스 개발 매니저, 재정 분석가 등 450명을 추가 채용할 예정이다.  
 
아마존은 다운타운 오피스 외에도 웨스트 풀만과 게이지 파크, 홈볼트파크 등지에 배송 센터와 배달 스테이션을 세우고 있다. 시카고 지역에서만 모두 1만5천명이 근무하고 있다.  
 
한편, 아마존은 최근 중서부를 강타한 토네이도로 인해 일리노이 주 남부 소재 물류 센터가 무너지면서 6명이 사망했는데 일부 직원들이 파업을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시카고 여행비상령, 플로리다-텍사스 등 6곳 추가
 
 
시카고 시 보건국이 크리스마스 연휴를 앞두고 이번 주 여행비상령 대상 업데이트서 플로리다•텍사스 등 5개 주와 1개 미국령 지역을 추가했다.  
 
시카고 시는 21일 앨라바마, 플로리다, 하와이, 미시시피, 텍사스와 푸에르토 리코를 여행비상령 대상에 포함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주 여행비상령 대상에서 제외된 곳은 없어 시카고 시의 여행비상령 대상은 모두 47개 주와 2개의 미국령 지역이 됐다.  
 
현재 시카고 시 여행비상령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곳은 괌, 루이지애나, 사우스 캐롤라이나, 버진 아일랜드 밖에 없다.  
 
시카고 시는 1일 확진자 수가 10만 명당 15명 이상이면 여행비상령 대상으로 지정하고 있다. 해당 지역에서 오는 여행객 및 관광객 가운데 백신 미접종자는 시카고 도착 3~5일 전 코로나19 테스트를 받아야 하고, 음성 결과가 나오더라도 7일 간의 자가격리를 해야 한다. 테스트를 받지 않을 경우 10일 간 자가격리 대상이 된다.  
 
한편 이번 주 시카고와 일리노이 주의 일일 확진자 수는 지난 주 10만 명당 33.8명과 56.0명에서 각각 42.5명과 66.9명으로 늘어났다. 
 
 
 
▶시카고 남부 가정집서 화재… 2세 남아 사망
 
 
시카고 남부 웨스프 풀먼 지역의 한 주택에서 화재가 발생, 2세 소년이 사망했다.  
 
지난 21일 오전 11시30분경 12200 라파예트 애비뉴에 위치한 가정집에서 화재가 일어났다. 출동한 소방대원들이 집안에 있던 소년을 구조, 병원으로 이송했지만 사망 판정을 받았다.  
 
당시 아들을 구하려던 소년의 어머니는 화상을 입은 채 병원서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소방 당국은 사망한 소년이 있던 방 안의 난방 장치를 집중 조사 중이지만 아직까지 정확한 화재 원인은 공개되지 않았다.  
 
당국은 화재가 발생한 주택의 경우 연기 감지기(smoke detector)가 없어 신고가 늦어졌다며 주민들에게 연기 감지기 작동 여부 확인을 당부했다. 
 
 
 
▶130만 달러 당첨 복권 일리노이 북부서 판매  
 
 
당첨 상금 130만달러짜리 일리노이 복권(Illinois Lottery)이 벨비디어에서 판매됐다.  
 
주 복권국에 따르면 최근 벨비디어 지역 '스피드웨이' 주유소에서 1등 당첨 복권이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다. 추첨은 지난 17일 실시됐으며 1등 당첨 번호는 1-10-15-25-40이다.  
 
복권 당첨자가 추첨일부터 1년 내 상금을 수령하면 된다.  
 
당첨 복권을 판매한 주유소 측은 총 상금의 1%인 1만3000달러의 보너스를 받게 된다.

Nathan Park•Kevin Rho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