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구인난 속 코스트코 직원 '시급 29.5불' 자랑 화제

"간호사보다 많아" 비난도

코스트코

코스트코

최근 미국에서 일자리보다 일할 사람이 모자라 기업들이 심각한 구인난을 겪으면서 임금이 상승하는 가운데 유통업체 코스트코의 한 직원이 자신의 급여를 자랑한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8일 폭스비즈니스에 따르면 '내털리'라는 한 틱톡 이용자는 지난주 올린 짧은 동영상에서 자신이 코스트코에서 일하면서 시간당 29.5달러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 영상은 틱톡에서 조회 수가 1750만 건에 이르렀다.
 
내털리는 코스트코 매장에서 동료 직원과 함께 턱으로 리듬을 타는 영상에 자막으로 "영수증에 웃는 얼굴을 그리는 것만으로 29.5달러를 벌 때"라고 썼다.
 
코스트코는 고객이 쇼핑을 마치고 매장을 나갈 때 카트와 영수증을 대조하는데 미국에서는 직원들이 때때로 영수증에 웃는 얼굴을 그려주기도 한다.
 


많은 틱톡 이용자가 내털리의 급여에 불만을 표시했다고 폭스비즈니스는 전했다. 한 이용자는 댓글에서 "일부 간호사들이 받는 것보다 많은 것 같은데 거짓말 같다"고 말했다.
 
다른 이용자는 "난 여기서 생명을 구하고 있는데 당신은 종이에 웃는 얼굴을 그린다. 그리고 우리가 받는 돈은 같다. 말이 안 되는 일"이라고 불평했다. 또 다른 이도 "난 생명을 살리는데 왜 그보다 적은 돈을 받나"고 반문했다.
 
코스트코나 그 회사 직원들에게 화를 낼 일은 아니라는 의견도 있었다. 댓글을 남긴 한 이용자는 "코스트코를 비난하지 말고 시스템을 탓할 일"이라고 말했다.
 
코스트코가 직원들에게 후한 급여를 제공하는 것을 칭찬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어느 이용자는 "유통업계에서 코스트코는 최고의 일자리라고 한다"고 말했다. 코스트코 직원들이 일할 때 행복해 보이며 정말 친절하다는 댓글도 달렸다.
 
코스트코는 지난 10월 최저 급여를 시간당 17달러로 올렸으며, 스타벅스도 최저 임금 인상 계획을 발표했다. 구글도 올해 전 세계 모든 직원에게 추가 보너스를 지급한다고 이날 밝혔다.
 
구글 대변인은 회사가 코로나19 기간에 직원들을 지원하기 위해 인턴을 포함한 모든 직원에게 1600 달러의 현금을 나눠줄 계획이라고 로이터통신에 말했다.
 
앞서 이날 연방 노동부가 내놓은 구인·이직 보고서에 따르면 10월 미국 내 구인공고는 약 1100만건으로 9월보다 43만1000여건 늘어 실업자 1명당 구인공고 비율이 1.7건에 이르렀다. 이에 비해 지난달 새롭게 일자리를 찾은 사람은 650만명에 그쳐 기업들의 구인난이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3분기 정규직 노동자의 주급 중간값은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4분기보다 6.9% 높아졌으며, 이중 하위 10%에 속한 정규직의 주급 중간값은 9.2%나 상승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