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로컬 단신 브리핑] 일리노이, 저소득 가정 상하수도 요금 지원 실시 외

▶일리노이, 저소득 가정 상하수도 요금 지원 실시  
 
 
일리노이 주가 저소득층 가정을 위한 상하수도 요금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JB 프리츠커 일리노이 주지사는 7일 새로운 '저소득 가정 수도 요금 지원 프로그램'(Low-Income Household Water Assistance Program)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일리노이 주는 연방 지원금 4200만 달러를 투입, 상하수도 요금을 내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지원, 이들 가정에 관련 서비스가 중단되지 않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일리노이 주 정부는 올 초 3억2700만 달러 규모의 저소득 가정 유틸리티  보조금 프로그램을 도입한 바 있다.  
 
상하수도 요금 지원 프로그램 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elpillinoisfamilies.com)서 확인하면 된다.
 
 
 
 
▶시카고, 여행비상령 대상 워싱턴DC 등 3곳 추가
 
여행 비상령 [로이터]

여행 비상령 [로이터]

 
시카고 시 보건국이 이번 주 여행비상령 대상 업데이트서 2개 주와 워싱턴DC 등 3곳을 추가했다.  
 
시카고 시는 지난 7일 워싱턴DC를 비롯 테네시와 노스 캐롤라이나 주를 여행비상령 대상에 포함시킨다고 발표했다. 지난주 캘리포니아 주와 함께 제외됐던 노스 캐롤라이나 주는 일주일만에 다시 올랐다.  
 
이로써 총 40개 주가 시카고 시의 여행비상령 대상으로 남게 됐다.  
 
현재 시카고 시 여행비상령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곳은 앨라바마, 캘리포니아, 플로리다, 조지아, 하와이, 텍사스 주 등이다.  
 
시카고 시는 1일 확진자 수가 10만 명당 15명 이상이면 여행비상령 대상으로 지정하고 있다. 해당 지역에서 오는 여행객 및 관광객 가운데 백신 미접종자는 시카고 도착 3~5일 전 코로나19 테스트를 받아야 하고, 음성 결과가 나오더라도 7일 간의 자가격리를 해야 한다. 테스트를 받지 않을 경우 10일간 자가격리 대상이 된다.  
 
한편 이번 주 시카고와 일리노이 주의 일일 확진자 수는 지난 주 10만 명당 18.2명과 23.7명에서 각각 23.2명과 39.2명으로 늘어났다. 
 
 
 
 
▶차이나타운 초등학교 앞에서 총격 사고 1명 사망
 
 
시카고 차이나타운 초등학교 앞에서 총격 사고가 발생, 남성 1명이 사망했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7일 오후 12시30분경 시카고 남부 차이나타운 중심부에 위치한 헤인스 초등학교 앞에서 총격이 벌어졌다.  
 
당국에 따르면 은색 차량을 타고 있던 용의자가 거리를 걷고 있던 한 남성에게 총을 쐈고, 이후 피해자가 쓰러지자 차에서 내려 다시 수 차례 총격을 가한 후 달아났다.  
 
피해자는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사망 판정을 받았다.  
 
경찰은 용의자 한 명을 체포했으며 사건에 사용된 총기도 회수했다고 전했다.  
 
한편 총격 당시 학생들은 모두 실내서 수업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미드웨이공항 활주로서 소형 비행기 미끄러져
 
 
시카고 미드웨이 국제공항에서 이륙 준비를 하던 소형 비행기가 활주로서 미끄러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시카고 소방국에 따르면 지난 7일 오전 소형 비행기 한 대가 미드웨이공항 31번 활주로서 미끄러지며 잔디밭 위에 멈춰 섰다.  
 
구급요원들이 출동했지만 다행히 부상자는 발생하지 않았고 비행기 기체도 별다른 손상을 입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공항 당국은 추운 날씨를 사고 원인으로 추정하고 보다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Kevin Rho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