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스몰비즈니스 지원·인프라 개선" 프레드 정 풀러턴 시장 당선자

한국어 통역 등 서비스 확대

 프레드 정(사진) 풀러턴 1지구 시의원의 시장 당선은 누구도 예상 못한 결과였다.
 
그 동안은 부시장이 시장의 뒤를 잇는 것이 일반적이다. 정 시장이 당선된 것은 차기 시장 1순위였던 닉 던랩 부시장이 그를 시장 후보로 추천했기에 가능했다.
 
정 시장은 8일 본지와 통화에서 “던랩이 날 후보로 추천할 줄은 전혀 몰랐다. 시의회가 끝난 뒤에야 던랩이 내게 ‘당신이 시장이 되면 잘 할 것으로 믿었다’고 말하더라”고 밝혔다.
 
정 시장과 던랩 부시장은 지난해 11월 나란히 시의원 선거에서 당선됐다. 그 해 12월 열린 부시장 선거에서 정 시의원은 초선인 던랩을 부시장 후보로 추천하는 ‘파격 행보’를 보였다. 헤수스 실바 당시 시장이 추천한 아마드 자라(2018년 당선) 시의원과 경쟁을 벌인 던랩은 브루스 위태커, 정 시의원의 지지에 힘입어 부시장이 됐다.
 


당시 공화당원인 던랩, 위태커와 보조를 맞춘 정 시의원의 행보는 정치권에 큰 파장을 일으켰다. 실바와 자라, 정 시장은 민주당원이기 때문이다. 던랩 지지 후 민주당을 배신하고 연공서열을 무시했다는 일부 비판을 받은 정 시의원은 “시를 위해 일하려면 당파를 떠나 힘을 합쳐야 한다. 던랩은 선거에서 8000여 표를 받은 최다 득표자다. 민의를 존중하는 의미로 그를 부시장으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본지 2020년 12월 7일자 A-8면〉
 
1년이 흐른 뒤, 던랩 부시장은 정 시의원을 시장 후보로 추천하는 파격으로 답례했다. 실바 시의원이 연공서열을 고려해야 한다며 추천한 자라 시의원은 2년 연속 ‘파격’의 벽에 막혔다.
 
정 시장도 지난해 던랩을 도운 것이 올해 당선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에 “그렇게 볼 수 있겠다”고 답했다. 던랩의 추천과 2년 연속 연공서열 탈피란 파격이 없었다면 최초의 한인 시장 배출 시기는 더 미뤄졌을 가능성이 높다.
 
한편, 정 시장은 앞으로 ▶스몰 비즈니스 지원 ▶도로 등 인프라 개선 ▶시와 교육구의 협조 강화 등에 중점을 두고 시정을 펴겠다고 밝혔다. 이어 “한인의 시정 참여를 늘리기 위해 시 정보물의 한국어 번역을 늘리고 한국어 통역도 둘 것이다. 현재 시에 스패니시 통역은 있지만 한국어 통역은 없다. 한인의 문화, 가치관을 널리 알리는 방안도 마련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임상환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