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블랙 프라이데이 쇼핑 이미 시작됐다

타겟· 아마존· 월마트 등 세일 진행 중
매장 보다 온라인 세일 더 많이 제공

가장 좋은 가격으로 생활가전을 구입하기 위해 일 년 내내 기다려온 블랙 프라이데이 쇼핑 시즌이 올해 일찍 시작됐다.    
 
베스트바이, 코스코, 타겟, 월마트를 비롯한 여러 주요 소매업체는 이미 추수감사절에 문을 닫겠다고 발표했다.  
 
매장에서만 진행되는 블랙 프라이데이 오전 프로모션의 시대가 거의 끝나가면서 올해는 매장 보다 온라인으로 쇼핑하기를 권한다.
 
일부 대형 소매업체는 예년보다 몇 주 일찍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을 시작했다. 소비자들은 원하는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지금 쇼핑을 시작할 지 아니면 블랙 프라이데이데까지 보류할지 결정해야 한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지속되면서 많은 소비자들이 매장 방문을 최소화하고 대신 온라인 쇼핑을 선호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업계 전문가들은 팬데믹이 더 심했던 2020년보다 매장이 더 혼잡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전문가들은 세일이 더 일찍 시작되고 인기 제품이 빨리 매진되거나 주문한 제품이 제 시간에 도착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올해 추수감사절 쇼핑을 되도록 일찍 시작하는 것이 좋은 전략이라고 조언한다.  
 
 
 
쇼핑 팁
 
소매업체는 매장과 동일한 세일을 온라인에서 더 많이 제공한다. 세일이 실제로 얼마나 좋은지 판단하려면 블랙 프라이데이까지 가격을 추적해야 한다.  
 
가격을 비교하기 위해 소매업체마다 방문할 필요는 없다. 구글 쇼핑, 프라이스 그래버(PriceGrabber) 및 숍질라(Shopzilla) 등 가격비교 앱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매장에서는 바이비아(BuyVia), 숍킥(Shopkick), 숍새비(ShopSavvy) 및 숍풀라(Shopular) 같은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면 바코드 또는 QR 코드 스캔으로 가격비교,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소매업체의 로열티 프로그램에 가입도 유용하다. 회원에게 쿠폰, 조기 쇼핑, 제품 보상 서비스 등 혜택이 많다. 또한 더 많은 무료 배송과 커브 사이드 픽업 등 매장 배송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단 올해는 공급망 문제로 일부 제품의 공급 부족과 함께 온라인 주문 배송 비용이 비싸진 것은 물론 배송 시간도 길어졌다.
 
 
 
업체별 세일 정보  
 
일부 업체는 이미 추수감사절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시작했다.  
 
아마존은 에픽 데일리 딜(Epic Daily Deals) 페이지에 매달 새로운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새로운 할인 제품을 게시하고 있다.  
 
타겟은 지난달 매장과 온라인에서 첫 번째 세일 이벤트를 이미 시작했다. 55인치 엘리먼트 4K 로쿠TV(Element E4AA55R)가 약 100달러 할인된 330달러, 비트 솔로(Beats Solo 3) 헤드폰 세트가 200달러에서 130달러로 할인되어 판매됐고 이벤트가 종료된 후에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중이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월마트는 11월 내내 3개의 세일 이벤트(Deals for Days)를 개최한다. 판매는 온라인에서 시작해 매장에서도 진행된다. 지난 3일 온라인에서 시작된 첫 번째 세일 이벤트는 5일부터 매장에서 계속 진행되고 있다. TCL 4K Roku TV가 228달러에 판매 중이다.  
 
의류 및 생활용품이 포함되는 두 번째 세일 이벤트는 지난 10일 온라인에서 시작해 12일부터 매장에서 진행 중이다. 세 번째 이벤트 날짜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올해 월마트는 아마존 프라임 같이 월 13달러 또는 연간 98달러를 지불하는 월마트+ 멤버십에 가입하면 온라인 블랙 프라이데이 거래를 4시간 일찍 시작할 수 있다.  
 
베스트 바이는 추수감사절 일주일 전부터 본격적인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을 시작한다.  
 
 
 
베스트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컨수머리포트는 아마존, 메이시, 타겟, 월마트 등 주요 소매업체에서 블랙 프라이데이 및 사이버 먼데이 세일 중 우수한 성능의 생활용품 할인을 찾았다.  
 
▶닌자 BL770 블렌더(Ninja BL770 Blender)
 
베스트바이에서 199.99달러를 159.99달러에 세일한다. 퓌레, 얼음 부수기, 스무디 기능이 탁월하다.  
 
▶쿠리그 K셀렉트 포드 커피 메이커(Keurig K-Select Pod Coffee Maker)
 
소형 포드 브류어로서 바쁜 아침에 안성맞춤이다. 일관된 온도로 커피를 추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베스트바이는 129.99달러에서 69.99달러로 할인 판매하고 있다.  
 
▶소다스트림 피지(SodaStream Fizzi)
 
컨수머리포트 테스트에서 일정한 양의 거품을 만드는데 최고 점수를 받은 탄산 음료 기기다. 아마존 85.19달러에서 49.99달러, 월마트 89.99달러에서 49.99달러, 콜스 99.99달러에서 47.99달러에 세일 중이다.  
 
▶셰프맨 안티 오버플로우 벨지언 와플 메이커(Chefman Anti-Overflow Belgian Waffle Maker)
 
컨수머리포트에서 최고 제품으로 선정된 제품이다. 굽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어 가볍고 폭신폭신한 와플이나 갈색의 바삭한 와플을 즐길 수 있다. 월마트 32달러에서 21.91달러에 판매하고 있다.  
 
▶인스턴트팟 듀오60 7-in-1(Instant Pot DUO60 7-in-1)
 
아직 인스턴트 팟이 없다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다. 타겟에서 69.95달러, 메이시스에서 69.99달러로 최대 70달러까지 절약할 수 있다.  
 
▶다이슨 핫앤쿨 팬·스페이스 히터(Dyson Hot+Cool fan/space heater)
 
타겟에서 22일 170달러가 할인된 279.99달러에 판매한다. 와이파이가 연결돼 작동되며 공간 난방 뿐만 아니라 부분 난방도 할 수 있다. 

이은영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