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세계가 인정하는 콜로라도 스키장 소개

베일 Vail

 동쪽에 위치한 애스핀이 콜로라도 스키계의 할리우드라면, 록키마운틴 서쪽에 위치한 베일(Vail)은 스키계의 월 스트리트이다. 애스핀과 더불어 높은 명성을 자랑하는 베일은 미국에 위치한 스키 리조트 중 가장 큰 리조트로써 3개의 특별한 지형을 갖춘 산맥과 5289 에이커에 달하는 프리스키 슬로프로 세계 스키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베일의 스키 슬로프는 특히나 넓어서 눈이 다져져 미끄러운 슬로프가 아닌 푹신푹신한 슬로프를 선사하고 있으며 넓은 슬로프를 가지고 있어 한 에이커당 적게는 두 스키어 많게는 네 스키어가 다녀간다는 통계가 나올 정도로 양질의 눈을 제공한다. 알프스 산맥과 흡사한 이미지로 알려진 경치 또한 일품인데 그 경치 관람을 도와주는 산맥투어도 있어 스키어 뿐만 아니라 사진작가들에게도 각광받고 있다. 베일은 미국에서 가장 큰 스키 리조트로 넓은 지역을 포함하고 있는 만큼 여러 레벨의 슬로프를 보유하고 있다. 7개의 보울(Bowl)지역과 수 십개의 슬로프 그리고 프리스키 지역까지 베일이 스키어들에게 선사하는 선택 범위는 무궁무진하다. 대개 작고 아담한 스키 리조트에서 시도할 수 있는 로맨틱한 분위기 연출을 베일에서 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면 그건 오산이다. 수요가 많은 만큼 음식 평론가들에게 찬사를 받은 레스토랑과 편의 시설 또한 많은 곳이 베일이다. 자주 흰양이 목격되는 베일은 알프스와 같은 산맥의 선과 산 정상에 쌓인 만년설 그리고 위험함과 아름다움이 어우러진 눈 절벽 등을 풍경 삼아 지어진 숙박시설에서 낭만을 찾는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베일은 높은 위치로 공기층이 얇아 야드가 더 많이 날아가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다는 장점으로 평판이 나, 골프로도 유명하다. 베일은 다른 스키장들처럼 하이킹이나 승마 같은 이벤트를 열기도 하지만 운동을 꺼려하는 사람이라면 베일 페스티벌을 즐기면 된다. 베일은 자주 이색적인 페스티벌을 개최하는데, 음악과 춤 그리고 음식이 주제가 되는 페스티벌들은 여름에 성행한다. 좋은 추억을 싼 가격에 즐기고자 한다면 베일 입구에서 리프트 티켓을 사는 것은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이다. 일일 리프트 티켓이 더 비싸기 때문에 인터넷 웹사이트나 예약 정보 센터에 문의 하면 리프트 티켓을 세일해서 판매하는 곳을 알아 볼 수 있다. 대개 킹 수퍼스(King Soopers)나 세이프웨이(Safeway)에서 구할 수 있는 할인 티켓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베일 스키를 즐길 수 있다.
● 스키장 정보 안내
더 많은 정보는 http://vail.snow.com/home/ 에 들어가면 알아볼 수 있고, 셔틀버스와 택시이용 관련 문의전화는 Colorado Mountain Express (970/949-4227 or 800/525-6353)나 Vail Valley Taxi (970/476-8294 or 877/829-8294)통해 할 수 있다.

이하린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