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설레는 가족재회' 추수감사절 여행 챙길 것은?

국제선은 접종증명·음성확인 필수
국내선도 접종증명서 챙기길 권장
지역마다 상황 달라 동향 파악해야

REUTERS

REUTERS

 
다음 주 추수감사절(11월 25일)을 앞두고 이번 주말부터 할러데이 시즌 여행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한인들도 움추렸던 자택 생활을 조심스레 접고 가족과의 재회를 준비하는 분위기다. 
 
슈가힐에 사는 이루나 씨는 "타주에 사는 가족, 친지들이 이번에 조지아를 방문하기로 했다"면서 "2년 만에 만나는 거라 설레고 떨린다"고 전했다. 둘루스에 사는 존 리 씨도 "백신 접종도 했고 쉬는 날이라 타주에 사는 부모님을 만나러 갈 계획"이라며 "오랜 만에 떠나는 여행이라 뭐부터 준비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시대가 도래하면서 여행 경험도 달라졌다. 눈에 띄는 건 준비물 '코로나19 음성 확인서'와 '백신 접종 증명서'다.  

 


여행업계는 국제선 탑승시 여권과 함께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와 코로나19 음성 확인서를 반드시 챙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내선 탑승시에도 백신 접종자는 신분증과 함께 접종 증명서를 챙기라고 권했다. 
 
둘루스 미주여행사의 헬렌 김 대표는 "팬데믹이 끝나지 않았고 질병통제예방센터(CDC)를 비롯한 정부 당국은 상황에 따라 보건 정책을 계속 변경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해서는 여행자가 스스로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면서 "나라마다, 주정부마다 가이드라인이 다르고,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미리 목적지의 보건 지침과 코로나19 확진자 동향 등을 살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 LA 시 등에서는 식당, 바, 쇼핑몰, 푸드코트, 박물관 등 실내업소 입장 고객의 백신 접종 여부를 확인하므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했다면) 증명서를 챙기길 권한다"고 덧붙였다. LA시는 지난 8일부터 실내업소에 입장하는 12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 완료 증명 확인을 의무화했다. 
 
마스크는 '기본'이다. CDC는 현재 내년 1월 18일까지 공항과 비행기, 버스, 기차 및 기타 대중교통에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있다.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면 보안 검색대를 통과할 수 없으며 민사 처벌을 받을 수 있다. 마스크 분실에 대비해 여분의 마스크를 챙겨야 한다.

 
이와 함께 교통안전청(TSA)은 손 소독제를 1인당 최대 12온스 1병까지 소지하고 기내에 탑승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일반 기준은 3.4온스다.  

 
애틀랜타 하츠필드-잭슨 국제공항은 터미널 혼잡을 고려해 국내선 비행기 탑승객은 2시간 전, 국제선 비행기 탑승객은 3시간 전에 공항 터미널에 도착하길 권고한다. 공항 측은 공항 셔틀 버스를 정상 운행하고 있으며, 주차장도 전면 오픈했다.  

배은나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