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메디케어 신청 후 출생증명서 요구 시 해결방안 [ASK미국 메디케어/보험-클라라 안 플래너]

▶문= 65세가 되어 메디케어를 온라인으로 신청하였습니다. 얼마 후 편지를 받았는데 출생증명서를 보내라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미국에 이민 온 지 40년이 넘었고 한국에 아무 연고자도 없어서 누구에게 부탁을 할 수도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 65세가 되어 메디케어를 신청하실 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로컬 소셜 오피스 방문 2.전화(866-772-1213) 3.온라인 www.medicare.gov를 통한 신청입니다.  
 
첫 번째 소셜 오피스 방문은 최근 다시 가능해졌습니다. Walk-in 은 허락되지 않으며 Appointment Only입니다. Appointment는 대표 전화나 웹사이트 www.ssa.gov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이때 구비하셔야 할 서류들은 정부에서 제공한 아이디 운전면허 소셜 번호 카드와 시민권자는 시민권 증서 영주권자는 영주권 등을 지참하셔야 하며 모든 서류는 카피가 아닌 오리지널이어야 합니다.
 
두 번째 전화를 이용하실 경우 역시 먼저 Appointment를 만드시고 전화로 담당 직원과 인터뷰를 하셔야 합니다. 대표전화(866-772-1213)를 이용하시고 아침 8시부터 저녁 7시까지 가능합니다. 청각장애가 있으신 분은 TTY/TDD number 1-800-325- 0778입니다. 영어가 불편하신 분들은 한국말 통역을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온라인을 통할 경우 언제라도 즉시 신청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도움을 주실 분과 함께 신청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예전에 이미 소셜 오피스에 계좌를 만드셨던 분들은 아이디번호와 패스워드를 미리 찾아 놓으시면 시간이 절약됩니다. 이 세 번째 방법을 통해서 하실 경우 접수한지 얼마 후 담당자가 전화로 간단히 인터뷰를 하며 본인의 정보를 확인하는 일들이 많습니다. 보충 서류 요구 시 오리지널로 보내야 합니다. 귀하의 경우도 이런 경우에 해당됩니다. 영사관을 통해 가족 증명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손님들과의 경험으로 보아 출생증명서는 패스포트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메디케어 신청시 요구하는 정보들은 이름 생년월일 소셜 번호 출생지 미국 주소  전화번호 메디칼 수혜여부 그리고 본인의 이메일도 필수입니다.
 
▶문의: (213)700-5373

클라라 안 플래너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