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라스베이거스행 고속철 공사 속도낸다

랜초쿠카몽가 역 건설 계약
메트로링크와 연결 첫 단계

 빅토빌에서 라스베이거스까지 고속열차를 건설하는 프로젝트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프로젝트를 진행중인 브라이트라인웨스트사는 고속열차 철로를 랜초쿠카몽가에 연결하기 위한 철로 개설 계약을 지난달 21일 맺었다고 밝혔다.  
 
계약을 맺은 곳은 캘리포니아주 교통국 및 고속철도국으로 앞으로 브라이트라인은 샌버나디노와 LA 사이의 메트로링크(Metrolink) 철로를 고속열차 철로와 연결하는 프레임을 랜초쿠카몽가 역에 설치하는 공사를 시작한다.  
 
가주는 라스베이거스로 가는 170마일 길이의 고속철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추진해왔다.
 


브라이트라인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15번 프리웨이 내에서 48마일에 이르는 통행권에 대한 협상을 우선적으로 가질 수 있게 됐다. 프로젝트가 완공되면 랜초쿠카몽가에 건설되는 역에서 출발하는 고속열차는 메트로링크 시스템에 연결돼 LA~라스베이거스 사이를 고속열차로 여행할 수 있게 된다.
 
브라이트라인은 라스베이거스에서 랜초쿠카몽가까지 고속철 서비스가 가동되면 현재 자동차로 4시간 이상 소요되는 편도 여행시간이 2~3시간으로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다. 회사는 고속 열차가 최대 180마일의 속도로 움직일 것이라고 밝혔으나 티켓 가격은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프로젝트의 대변인인 그레타 세이드맨은 "프로젝트 일정이 구체적으로 정해지지 않았다"면서도 "지반공사를 포함해 철도 건설에 약 4년이 걸릴 것"이라고 전망했다.
 
고속철도 프로젝트는 남가주에서 라스베이거스로 가는 최초의 지상 비운전 옵션일 뿐만 아니라 랜초쿠카몽가 연장선은 통근자들을 하이 데저트와 직장을 열차로 오갈 수 있게 하는 첫 교통 프로젝트다.  
 
브라이트라인은 샌버나디노 밸리 지역에 무공해 열차인 메트로링크를 운행함으로써 지구 기후 변화를 일으키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매년 40만 톤씩 줄일 수 있으며 연간 9억 3500만 마일의 차량 이동 거리를 줄일 것으로 추정했다.  
 
가주는 건설에 50억 달러의 자금이 소요될 것으로 추정하고 민간 자금을 조달할 예정이다.
 
샌버나디노카운티 수퍼바이저위원회의 컬트 해그먼 위원장은 성명에서 "라스베이거스 고속철도는 온타리오 국제공항으로 가는 지하 순환 서비스 래드랜드 여객 철도 서비스 및 웨스트밸리 컨넥터 고속버스 운송 시스템과 함께 우리 지역의 판도를 바꿀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랜초쿠카몽가 데니스 마이클 시장은 "우리는 이곳이 남가주 전체에서 가장 좋은 위치라고 굳게 믿고 있다. 향상된 대중 교통 시스템이 우리의 생활과 업무 및 여가를 위한 새로운 모델을 구축하는 핵심 요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인국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