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2022년 메디케어 정보 [ASK미국 건강보험-마크 정 엠제이보험 대표]

▶문= 현재 메디케어 파트 C HMO 플랜을 갖고 있고 소셜 연금을 받고 있습니다. 파트 B 보험료가 내년부터 오른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어떤 플랜으로 결정해야 하나요?
 
▶답=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되지는 않았지만 파트 B 개인보험료가 2022년에는 월 148.5달러에서 월 158.5달러로 인상될 전망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2주 전에 사회보장국(SSA)에서 소셜 연금을 받는 은퇴자들이 내년부터 1인당 월평균 92달러를 더 받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매년 사회보장국은 생활물가조정분(COLA) 인상률을 발표하는데 올해는 5.9%로 결정되었기 때문이며 이는 지난 40년간 가장 큰 폭으로 조정된 것입니다. 생활물가조정분은 인플레이션을 반영하여 매년 조정되는데 특히 올해에는 코로나로 인한 부분을 감안하여 1인 수령자의 경우 월평균 92달러가 늘어 1657달러가 되고 부부의 경우 월 154달러가 올라 월 2753달러가 됩니다.
 
어쨌든 인상된 파트 B 보험료에 대하여 이미 많은 보험사들이 적게는 월 49달러에서 많게는 월 125달러를 할인하는 플랜들을 내놓았습니다. 이는 플랜 가입 시 파트 B 보험료의 일부를 보험사가 대신 납입하는 방식인데 소셜 연금을 받으시는 분들은 자동적으로 할인 공제되고 아직 연금 신청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할인된 금액의 명세서를 받으시게 됩니다.
 
이 플랜들은 보험료 할인이 없는 다른 플랜에 비하여 그동안 혜택들이 다소 뒤떨어지는 것이 사실이었지만 작년에 비해 본인 최대 부담금이나 입원 시 본인 부담금 각종 처방전약에 대한 티어(Tier) 조정 등으로 인해 올해는 많이 좋아졌습니다. 이때 중요한 부분은 현재 드시고 있는 처방전약을 보험사별로 찾아보고 어떤 티어에 해당하는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티어는 1부터 6까지 구분되는데 일번약 브랜드약 특수약 등으로 나누어지며 티어에 따라 본인이 부담하는 코페이(copay)가 다릅니다. 이는 같은 처방전약을 보험사에 따라 10달러에 살 수도 있고 47달러 또는 그 이상의 금액을 주고 살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안경이나 침치료 한방약 일반의약품 구입 등 부수적으로 주어지는 여러 혜택 중에서 본인에게 꼭 필요한 혜택이 무엇인지 꼼꼼히 알아보고 결정하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문의: (213)232-4911

마크 정 엠제이보험 대표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