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통증 원인부터 진단…침 치료와 음식 처방까지

업계: 나무한의원

침 잘 놓는 한의사 최승용 원장
9월부터 건강보험 적용도 가능
 
한방에서 '명의'라 함은 침을 잘 놓는 한의사를 일컫는다.  
 
LA지역 3가길에 위치한 '나무한의원' 최승용 원장(사진)은 침 잘 놓기로 소문난 한방 명의다.
 
이 가운데 나무한의원은 지난 9월부터 메디컬과 메디케어 PPO HMO 등의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해졌다.  


 
최 원장은 "환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지난달부터 대부분의 보험이 적용되고 있다. 나무한의원은 문턱을 낮춰 더 많은 환자들을 맞이하고 차별화된 침 치료를 통해 미주 한인들의 통증을 해결하고 건강을 증진하는 데 앞장설 방침"이라고 말했다.
 
나무한의원에는 양방 병원이나 다른 한의원에서 완치가 되지 않아 침 잘 놓는 명의를 수소문 끝에 찾는 이들이 많다. 체질을 구분해 내과적 질환 통증과 신체적 외과 통증을 치료하는데 특히 근골격계 환자나 만성병 위장 질환 환자들이 주를 이룬다. 목과 허리 디스크 무릎 다리 어깨 통증 좌골신경통 오십견 위산 역류 등이 전문 진료 분야다.
 
최 원장은 "한방의 통증 치료는 단순히 통증을 가리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인 원인 해결을 도모한다"며 "통증도 치료하지만 도대체 왜 그런 통증이 생겼는지 향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자연 치유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준다"고 말했다.
 
최 원장은 이어 "디스크 판정을 받은 환자는 그 부위에 눌림이 있는 근육을 풀어주고 다리로 내려가는 방사통을 침으로 자극해 통증을 줄여준다. 또한 허리가 아픈 환자는 요방형근 스트레칭 처방으로 통증을 해결하는 등 한방의 치료 범위와 방법은 무궁무진하다"고 덧붙였다.
 
오십견은 진행 상황에 따라 종류가 여러 가지다. 정확한 명칭은 '유착성 관절 낭염 염증'으로 어혈과 노폐물이 어깨 관절에 밀착돼 관절을 굳게 하고 통증을 유발하는 것이다.  
 
이때는 침술로 어깨 근육을 풀어 통증을 줄이다가 통증이 50~70% 정도 감소하면 가동 범위를 늘려주는 운동 처방을 제공한다.
 
젊은층에서는 위장 장애 즉 속 치료를 위한 내원 환자들이 가장 많다. 최 원장은 스트레스성인지 만성 위장염인지 정밀히 진단한 뒤 침 치료와 음식 처방을 병행한다. 특히 소화에 도움을 주는 음식 처방을 통해 한의원 내원 없이도 집에서 자가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전수해 준다.
 
한편 최승용 원장은 삼촌들이 한의사인 집안에서 자라며 자연스레 한의사로서의 꿈을 키웠다. 사우스 베일로 한의대에서 수학한 그는 클리닉 시절부터 침을 잘 놓기로 유명했다. 맨해튼 비치 지역에서 한의사로 활동하다가 지난 2018년 LA 한인타운에 나무한의원을 개원했다.
 
▶문의: (213) 948-7888
▶주소 4220 W 3rd St #210 LA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