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모든 뉴욕시 공무원 백신 접종 의무화

11월 1일부터 미접종자 무급휴직 조치
백악관, 5~11세 아동 백신 접종계획 발표
FDA, 부스터샷 40세 이상으로 확대 전망

 11월부터 모든 뉴욕시 공무원에 대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의무화 된다.  
 
빌 드블라지오 뉴욕시장은 20일 모든 시 공무원들은 이달 말까지 최소 1회 이상 백신을 접종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르지 않을 경우 11월 1일부터 무급휴직에 처해진다.  
 
지난 7월 뉴욕시는 시 공무원들에게 백신을 접종하거나 코로나19 진단검사 결과를 매주 제출하도록 강제한 바 있다. 이번 조치는 주간 진단검사 옵션 없이 백신을 접종하도록 하는 완전 의무화를 시행하는 것이다.  
 
그 대상도 기존 교사·의료종사자에 이어 뉴욕시경(NYPD)·소방국(FDNY)·청소국(DSNY) 등 모든 시 공무원으로 확대하는 것이다.  
 


대신 이달 말까지 뉴욕시 운영 백신 접종소에서 1회차 백신을 접종하는 시 공무원에게는 500달러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이번 조치로 현재 70%대에 머무르고 있는 시 공무원들의 백신 접종률이 크게 올라갈 것으로 기대된다. 하지만 노조나 일부 공무원들의 반발을 불러 일으키면서 소송전까지 제기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이날 뉴욕주정부는 청소년 백신 접종 독려차 시행하고 있는 ‘백스투스쿨(VaxtoSchool)’의 일환으로 학교 25곳에 팝업 백신 접종소를 추가로 설치하기로 했다.
 
총 12주간 120개 팝업 접종소가 설치되는데, 현재 86개소가 운영중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ny.gov/vaxtoschool)와 인스타그램(@VaccinteNY)을 참조하면 된다.
 
한편, 5~11세 어린이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승인이 임박한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조 바이든 행정부가 어린이 백신 접종 준비에 나섰다.  
 
이날 백악관은 5~11세 백신 긴급사용이 승인되면 약 2800만명 어린이를 대상으로 학교·소아과·약국 등에서 즉각적으로 접종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대형접종소 위주로 시행됐던 성인 백신 접종과는 달리 어린이 접종에는 전국 2만5000여개의 소아과와 약국, 학교 등이 동원된다. 또한 용량이 성인의 3분의 1 수준인 어린이 백신의 특성에 맞춰 적합한 주사기 등이 배포된다.  
 
이를 위해 연방정부는 6500만회분의 어린이용 백신을 선구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AP통신 등은 연방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자문위원회가 다음달 2~3일경 어린이 백신에 대한 긴급사용을 승인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보건당국이 화이자와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 접종을 40세 이상으로 확대할 것이라는 에상이 나왔다.  
 
19일 CNN방송은 소식통을 인용해 연방 식품의약청(FDA)이 돌파감염 방지를 위해 화이자·모더나 2차례 접종후 6개월이 경과한 65세 이상에 부스터샷을 권고한 것을 40세 이상으로 확대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도했다. 
 

장은주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