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한인 과학자 경력 개발 워크숍

대학원생등 젊은 층 대상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 개최
전문가 15명 멘토로 참석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KSEA·회장 박병규)는 과학기술분야에 종사하는 대학원생들과 젊은 연구자들의 경력 개발을 돕기 위해 ‘과학기술전문인 경력개발 워크숍’(SEED 2021) 행사를 개최한다.  
 
워크숍은 오는 12월 14·15일 하이야트 리젠시 OC에서 개최되며, 워크숍에는 과학기술 전공 박사후 과정 혹은 졸업을 앞둔 박사과정, 조교수, 초급경력의 연구원 등 젊은 한인 과학기술자들이 참가한다.
 
KSEA는 매년 12월 시드 워크숍을 마련하고 있으며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KOFST·회장 이우일) 가 행사를 후원한다.
 
올해 시드 2021은 남성우 UCI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지속 가능하고 성공적인 커리어와 인생 만들기’라는 주제로 열리며 기조연설자로는 김창진 UCLA 기계항공공학과 석좌교수, 김영기 시카고대 물리학과 석좌교수, 손용호 센트럴플로리다대학 재료공학과 석좌교수가 강연한다. 또 중견 과학기술자 15명 이상이 멘토로 참여하여 참석자들의 성공적인 경력개발을 위한 멘토링을 담당한다.
 
프로그램으로는 ▶과학 기술계에서 효과적인 대화, 발표, 자기 홍보 방법 ▶박사후 과정의 연구원들과 조교수급 참가자들을 위한 그랜트 제안서 작성 방안 ▶연구비 취득 방안 ▶학계 경력을 위한 워크숍 (채용 신청/종신직 취득/승진/수행 평가 준비 방안, 효과적인 프리젠테이션 방안) ▶학계와 연구기관, 기업체, 공공서비스 채용 정보 공유 및 동료 과학기술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 방법 등이 포함된다.  
 
등록은 오는 22일까지로 운영위원회는 신청자들의 이력서와 구비서류 등을 평가한 후 최종 70~80명을 선발한다. KESA는 워크숍의 성공적인 진행과 젊은 과학기술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여행경비 일부와 숙박비를 보조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지난 2013년 젊은 한인과학기술자들에게 연구비 취득 방안과 취업 및 승진 요령 등 유용한 정보와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시작돼 질적, 양적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며 “젊은 한인과학기술 전문가들이 경력개발의 소중한 기회를 얻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시드 2021은 UKC 2021과 연계돼 참가자들이 15일에서 18일 같은 호텔에서 진행되는 UKC에도 참석할 수 있어 보다 폭넓은 네트워킹 기회와 자신의 연구 발표기회를 가지게 된다.  
 
▶등록: http://seed.ksea.org  
 
▶문의: [email protected]

장병희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