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휴스턴, 화이트삭스 꺾고 5년 연속 ALCS 진출

9회말 끝내기 보스턴과 격돌

 
휴스턴의 호세 알투베가 12일 열린 샤이삭스와 ALDS 4차전 9회에 쐐기를 박는 홈런을 때려낸 뒤 덕아웃에서 팀 동료 개럿 스텁스의 축하를 받고 있다. [로이터]

휴스턴의 호세 알투베가 12일 열린 샤이삭스와 ALDS 4차전 9회에 쐐기를 박는 홈런을 때려낸 뒤 덕아웃에서 팀 동료 개럿 스텁스의 축하를 받고 있다. [로이터]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5년 연속 MLB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ALCS.7전 4승제)에 진출했다.
 
휴스턴은 12일 일리노이주 시카고 게런티드레이트필드에서 열린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5전 3승제) 4차전에서 시카고 화이트삭스를 10-1로 완파했다. 시리즈 전적 3승 1패를 거둔 휴스턴은 보스턴 레드삭스와 ALCS에서 격돌한다.
 
아메리칸리그 우승과 월드시리즈 출전권이 걸린 ALCS 1차전은 15일 휴스턴에서 열린다.  
 
휴스턴은 '사인 훔치기' 스캔들로 얼룩진 2017년 월드시리즈에서 우승한 이래 MLB 역대 세 번째로 5년 연속 ALCS 무대를 밟았다. 휴스턴은 0-1로 뒤진 3회초 2사 만루에서 터진 카를로스 코레아의 좌선상 2타점 2루타로 가볍게 역전했다. 2-1로 앞선 4회초에는 선두 타자 카일 터커가 좌전 안타로 출루한 뒤 2루와 3루를 거푸 훔쳐 화이트삭스 배터리를 흔들었다. 1사 3루에서 마르틴 말도나도가 중전 적시타로 터커를 홈에 불러들였다. 호세 알투베의 안타로 이어간 2사 1, 2루에서 알렉스 브레그먼이 5-1로 도망가는 중견수 쪽 2루타를 날렸다.
 
휴스턴은 6회와 8회 마이클 브랜틀리의 적시타 2방으로 1점씩을 보태 사실상 화이트삭스의 백기를 받아냈다. 알투베는 9회초 대승을 자축하는 석 점 홈런을 좌측 스탠드에 꽂았다.
 
한편, 보스턴 레드삭스가 9회말 1사 후에 터진 엔리케 에르난데스의 희생플라이로 ALDS를 끝냈다. 보스턴은 지난 11일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펜웨이 파크에서 열린 2021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ALDS 4차전에서 탬파베이를 6-5로 꺾었다. 3승 1패로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ALCS.7전 4승제) 진출권을 손에 넣었다.
 
정규시즌 AL에서 유일하게 100승(62패)을 거둔 지난해 리그 챔프 탬파베이는 보스턴(정규시즌 92승 70패)에 발목을 잡혀, 가을 무대에서 퇴장했다. 보스턴은 도루로 1사 2, 3루 기회를 이어갔고, 에르난데스의 좌익수 쪽 희생플라이로 끝내기 점수를 뽑았다.
 
탬파베이 최지만은 2타수 무안타에 그쳤다. 7회초 시작과 동시에 루플로 타석에 대타로 등장했다. 그러나 최지만은 보스턴 우완 조시 테일러에게 삼구 삼진을 당했다. 1루수로 그라운드에 남은 최지만은 5-5로 맞선 9회초에도 선두 타자로 나섰지만, 개릿 휘틀록의 초구 체인지업을 건드려 1루 땅볼에 그쳤다.
 
최지만은 ALDS에서 3경기 7타수 2안타(타율 0.286) 1홈런 1타점의 준수한 활약을 했지만, 탬파베이 동료들과 함께 ALDS에서 이번 시즌을 마무리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