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연례 가입기간 중 챙겨야 할 사항들 [ASK미국 메디케어/보험-클라라 안 플래너]

메디케어/보험

▶문= 10월에 있는 메디케어 등록 기간에 관한 우편물과 전화가 많이 오는데 어떤 게 어떻게 바뀌었는지 모릅니다. 내년에 바뀌는 플랜에 대해 꼭 알아야 할 사항이 무엇인가요?
 
▶답= 매년 10월 15일부터 12월 7일까지 메디케어 연례 가입기간입니다. 이 7주 기간 동안 모든 메디케어 수혜자들은 다음 해에 제공하는 여러 보험 회사들의 상품과 비교해보고 변경 가입할 수 있는 기간입니다. 2022년의 특징들을 살펴보면 모든 회사에 모든 플랜들이 더 좋게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그중에서 특이한 사항은 파트 B 보험료를 보조해주는 플랜이 5개의 회사에서 나왔습니다. 2021년에는 모 보험회사에만 있던 유일한 상품이었으나 내년에는 4개의 보험 회사에서도 파트 B를 보조해주는 플랜이 나왔습니다. 올해 연례 가입기간에는  그쪽 상품으로 가입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어느 플랜을 선택하시건 다음 몇 가지 사항을 유의하시면 좋겠습니다.  1. 내가 원하는 주치의와 메디칼 그룹이 그 플랜과 계약되어 있는지 알아보세요. 2. 복용하는 처방약은 커버를 받는지 125불을 보조해주는 대신  처방약 코페이가 기존의 플랜보다 많이 비쌀 수도 있습니다. 3. 넷워크는 얼마나 큰지 만일의 경우 병원에 입원하게 되면 입원하는 지정병원은 어디인지 등을 알아보십시오. 그리고 이 연례기간 중에는 몇 번이고 플랜을 바꾸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마지막 접수된 신청서로 최종 가입하시게 됩니다.
 
서플리멘트에서 파트 C로 옮기시는 분들은 매월 내는 보험료를 처방약 포함을 확실히 정리하셔서 보험료가 자동으로 나가지 않도록 하십시오. 파트 C에서 서플리먼트로 가시는 분들은 지역마다 보험료 차이가 있으므로 회사 세 곳 정도를 가격 비교해 보십시오. 파트 D 처방약 보험도 마찬가지로 보험료 비교해 보십시오.
 


또한 서플리멘트로 가고 싶으나 건강문제로 갈 수 없는 경우는 이 연례기간 중 모 회사 상품을 고려해보세요. 그 회사는 기존 고객에게는 병력과 상관없이 같은 회사 서플리먼트 플랜으로 갈 수 있는 혜택을 드립니다.
 
그리고 설사 이 기간에 선택한 플랜이 잘못되었을 경우 내년 1월과 3월 사이 한 번의 기회가 더 주어지므으로 너무 스트레스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문의: (213) 700-5373
 
youtube.com/clarainsurance

클라라 안/플래너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