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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욘세의 컨트리, 음악을 흔들다

팝스타 비욘세가 새 컨트리 앨범 ‘카우보이 카터(Cowboy Carter)’로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음악 역사에 새 획을 그었다. 앨범은 ‘빌보드 톱 컨트리 앨범 차트’ 부문에도 1위에 올랐다. 흑인 여성 가수가 빌보드 컨트리 앨범 차트 1위에 오른 것은 1964년 빌보드 집계 이래 처음이며 전체 앨범 차트와 컨트리 차트 모두 1위에 오른 첫 여성 아티스트가 됐다. 팬층이 좁다고 여겨지는 컨트리 음악이 차트 정상을 차지한 점도 의미 있는 성과다.   ▶장르의 화합   비욘세의 새 앨범은 음악의 본질이 다양성과 화합에 있음을 강조하며 차별과 갈등에 맞서 싸우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컨트리 음악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R&B와 트랩, 랩, 저지 클럽, 오페라, 아카펠라 등 다양한 장르를 자유롭게 혼합하여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했다. 또한, 컨트리 음악의 대가인 윌리 닐슨, 린다 마텔의 목소리를 샘플링해 컨트리 음악의 전통과 정신을 이어가고자 했다.   타이틀곡 ‘텍사스 홀덤(TEXAS HOLD’ EM)’은 전통적인 컨트리 음악의 서정적인 요소에 비욘세만의 R&B와 힙합 스타일 등을 결합하여 새로운 음악적 지평을 열었다. 피들과 어쿠스틱 기타 선율로 컨트리 음악의 정서를 살리면서, 드럼 비트와 강렬한 보컬은 비욘세 특유의 에너지를 더했다. 앨범의 오프닝 곡 ‘아메리칸 레큐엄’은 가스펠 합창과 록 멜로디를 결합하여 장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흑인 여성 컨트리 가수들과 함께 비틀스의 ‘블랙버드’를 커버하기도 하고 돌리 파튼, 마일리 사이러스, 포스트 말론 등 백인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인종과 장르를 넘어서는 화합을 이뤘다.     ▶흑인 아티스트로의 도전   ‘카우보이 카터’는 단순히 앨범의 성공을 넘어 흑인 여성 가수가 컨트리 음악의 주류로 자리 잡았다는 점에서 사회문화적 의미도 크다. 지난해 11월 비욘세의 ‘르네상스 투어’ 무대 디자인 담당자 에스 델빈은 “비욘세는 컨트리 음악의 뿌리에 대해 조사하다가 19세기부터 20세기 초반까지 전체 카우보이의 절반이 흑인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컨트리 음악이 상당한 문화적 전유(특정 문화집단·인종 등의 문화 요소를 제대로 된 이해 없이 가져다 사용하는 행위)를 겪었다는 걸 알게 되면서 전통 음악과 컨트리 음악을 흑인 관점에서 재해석하길 원했다”고 전했다. ‘카우보이 카터’ 발매 이후 일각에서는 흑인 아티스트인 비욘세의 음악을 컨트리로 분류해도 되는지에 대한 논란이 일어났다. 또한, 컨트리 라디오 방송국 KYKC가 비욘세의 신곡을 틀어달라는 청취자의 요청에 “컨트리 방송이라 비욘세 노래는 틀지 않겠다”고 거절한 것이 알려지면서 여론이 더욱 뜨거워졌다.     ▶컨트리 음악의 벽 허물어     컨트리 음악은 오랫동안 특정 연령층과 음악 애호가들에게 국한된 장르로 여겨졌다. 하지만 비욘세의 새 앨범은 이러한 고정관념을 완전히 뒤흔들고 있다. 전통적인 컨트리 음악의 요소들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하여 독특한 스타일과 트렌디한 사운드를 구현했다. 음악 잡지 롤링스톤지는 “비욘세는 컨트리 음악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며 “그녀의 강렬한 목소리와 섬세한 감성은 컨트리 음악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었다”고 극찬했다. 음악 잡지 NME도 “비욘세는 컨트리 음악에 새로운 혁명을 일으켰다”며 “그녀의 앨범은 컨트리 음악 팬뿐만 아니라 모든 음악 애호가들에게 사랑받을 것이다”라고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음악 평론가들은 비욘세의 컨트리 음악 도전을 ‘역사적인 순간’이라고 평가하며 그가 컨트리 음악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고, 음악 역사에 새로운 페이지를 썼다고 열광적인 반응을 보였다.     “Said I wouldn’t saddle up, but If that ain‘t country, tell me what is?” “내가 말을 못 탈 거라고? 그런데 이게 컨트리가 아니면 대체 뭐가 컨트리야?”   〈컨트리 앨범 ’카우보이 카터‘ 수록곡 ’아메리칸 레큐엄(American Requiem)‘에서〉 정하은 기자 chung.haeun@koreadaily.com엔터테인먼트 비욘세 컨트리 컨트리 음악 빌보드 컨트리 컨트리 앨범

2024-04-24

[로컬 단신 브리핑] CTA, 비욘세 주말 콘서트 대비 운영 시간 확대 외

#. CTA, 비욘세 주말 콘서트 대비 운영 시간 확대    세계적인 팝스타 비욘세의 주말 콘서트에 대비, 시카고 교통국(CTA)이 버스 운영을 연장, 확대한다.     비욘세는 22일과 23일 양일간 오후 8시 시카고 유나이티드 센터에서 '르네상스 월드 투어'(Renaissance World Tour)의 일환으로 공연한다.     CTA는 비욘세 콘서트 관람객들을 위해 유나이티드 센터 익스프레스 19번 버스 노선을 추가하고 운행 시간 또한 늘릴 계획이다.     CTA에 따르면 19번 버스는 콘서트 당일 오후 5시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12분마다 한번씩 미시간 애비뉴와 시카고 애비뉴에서 유나이티드 센터로 향하는 익스프레스 버스를 추가하고, 콘서트가 끝난 뒤에도 한시간 동안 15분마다 다운타운으로 복귀하는 버스를 투입할 예정이다. @ KR    #. CPD 본부 근처, 불법입국자 쉼터 조성    시카고 경찰(CPD) 본부(HQ) 인근에 불법입국자들을 위한 임시 쉼터가 마련됐다.     ‘성역도시’(sanctuary city)를 자처한 후 텍사스발 중남미 불법 입국자들을 지난 1년 간 감당할 수 없을만큼 많이 받아들인 시카고는 근래 이들을 수용하기 위한 시설 부족을 겪고 있다.     결국 시카고 시는 최근 CPD 본부 인근 비어 있는 보건소를 미혼 남성 불법입국자들을 위한 쉼터로 전환했다.     이민 및 난민 권리 담당 부시장인 비애트리즈 폰세 데 레온은 "지난 1일부터 매일 50명의 불법입국자들을 태운 버스가 시카고에 오고 있다"며 "준비가 됐건 안됐건, 이들이 도착하는 순간부터 보호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에 따르면 현재 시카고에는 5300여명의 불법입국자들이 시카고 일대 각 쉼터에서 지내고 있으며 이 가운데 947명은 경찰서에서 생활하고 있다. @KR         #. 테슬라, 시카고 서버브 임시 운전직 모집    전기차업체 테슬라(Tesla)가 시카고 서버브 지역서 자사 자동차를 운전할 임시 직원을 모집한다.     테슬라는 지난 19일 시카고 북서 서버브 엘진에서 약 3달동안 자동차를 운전할 임시 직원 채용 공고를 했다.     테슬라측은 "의욕이 넘치는 차량 데이터 수집 팀원을 찾고 있다"며 "운전자는 차량 성능 향상에 기여할 데이터를 모으고, 주간 및 야간 교대 근무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임시 직원이 어떤 차량을 운전하게 될 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는 올해 안으로 완전 자율 주행 차량을 내놓겠다고 말한 바 있다.     해당 공고에서 임금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KR       #. USPS, 우편물 절도용의자 제보자에 5만불 보상금    우정국(USPS)이 우편물을 훔친 일당 4명 검거에 결정적 도움을 주는 제보자에게 5만 달러의 보상금을 내걸었다.     우편사무수사국(USPIS)은 지난 18일 오전 9시 30분경 리버 그로브의 USPS에 얼굴을 가리고 회색 후드를 입은 흑인 남성이 침입해 우편물을 훔쳐 달아났다며 “이번 사건에 가담한 용의자는 모두 4명으로 은색 현대 세단을 타고 도주했다”고 전했다.     USPS는 용의자 검거에 결정적인 도움을 주는 제보자에게 5만 달러를 보상하겠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당부했다. 제보 전화=877-876-2455(USPIS) 사건번호 368116. @JW Kevin Rho / Jun Woo 기자로컬 단신 브리핑 비욘세 콘서트 비욘세 콘서트 주말 콘서트 비욘세 주말

2023-0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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