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주우진 내과…'소리 없는 살인자' 당뇨병을 관리하는 획기적 방법

미국 내과 보드 전문의이자 비만 의학 보드 전문의인 주우진 주치의.

미국 내과 보드 전문의이자 비만 의학 보드 전문의인 주우진 주치의.

당뇨병은 흔히 '소리 없는 살인자'라고도 불린다. 병이 얼마나 진행됐는지 잘 알 수 없는데 그대로 방치하면 눈이 보이지 않게 된다거나 발이 썩는 등 무서운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당뇨병은 평소에 관리를 잘 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이에 당뇨병 관리를 위한 새로운 기술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데 그중 대표적인 것이 '연속 혈당 측정기(CGM)'다. 이 CGM이 있으면 환자가 자신의 혈당을 관리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69세 장거리 트럭 운전사 A 씨는 직업 특성상 규칙적인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 특히 졸릴 때마다 당분이 많은 탄산음료와 에너지 드링크를 자주 마시고는 했다. 그러나 CGM을 사용한 이후 이 음료들이 혈당을 매번 300 이상으로 치솟게 만든다는 것을 실시간으로 확인했고 결국 당분이 많은 음료를 완전히 끊을 수 있게 되었다.
 
'주우진 내과'(Solid Primary Care) 주우진 원장은 "그 환자분은 CGM을 통해 실시간으로 혈당을 확인한 덕분에 안 좋은 습관을 끊을 수 있었다. 현재 체중도 많이 줄었고, 무릎 통증 및 위산 역류 증상도 개선됐다"라고 전했다.
 
더욱 좋은 점은 이제 CGM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접근 가능해졌다는 사실이다. 메디케어를 포함한 여러 보험이 당뇨병 환자에게 CGM 비용을 지원하며, 보험 적용이 되지 않더라도 약 99달러로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두 개의 센서를 구입할 수 있다.  
 
주 원장은 "의사 처방이 있으면 CGM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맞춤형 식단 조정이 가능하다. 사용법도 간단하여 보통 팔 뒤쪽에 붙이고 10일에서 14일 동안 유지된다. 샤워와 일상 활동에 지장이 없고, 만료되면 손쉽게 제거하여 폐기할 수 있다"라며 "당뇨병을 앓고 있고 CGM이 도움이 될지 궁금하다면 주치의와 상의해 보시길 바란다.  저희 병원에 찾아오신다면 성심성의껏 도와드리겠다"라고 전했다.
 
CGM은 의료진의 도움을 통해 데이터를 해석하고 식단 및 약물 계획을 최적화할 수 있다. 그러나 모든 치료 방법은 개인에 따라 다르게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치의와 충분히 상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당뇨병이 심각하거나 여러 약물을 복용 중인 환자들은 급격한 식이 변화가 필요할 경우 반드시 의사의 지도를 받아야 한다.
 
환자 한 분 한 분 상황에 맞춘 당뇨관리에 최선을 다하는 주우진 내과는 LA 올림픽과 크렌셔, 가나안 메디칼센터 1층 복지약국 옆에 위치한다.
 
▶문의: (310)294-8090  
 
▶주소: 903 Crenshaw Blvd, #101, Los Angeles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