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맵에서 발견된 LA 공터 안 '충격적인 메시지'
이 공터는 LA강 동쪽, East Cesar Chavez Ave와 North Mission Road 교차로 근처에 위치하며, 폐기된 금속과 쓰레기통들로 뒤덮여 있다.
특히 이 공터에는 하늘에서 내려다봤을 때 'HELP'라는 단어가 거의 열 번 이상 쓰여 있는 것이 확인됐다. 또한 'TRAFFICO'라는 단어와 함께 'LAPD', 'FEDERAL'이라는 단어도 적혀 있는 모습이 드러났다.
가장 큰 'HELP' 메시지는 파이프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중 하나에는 'CORRUPTION(부패)', 'TRAFICO HUMANO(인신매매)', 'EXTORCION(갈취)', 'TERRORISMO(테러)'라는 스페인어 단어가 적혀 있다.
구글 맵 위성사진 보기
구글 스트리트 뷰에 따르면, 'HELP'라는 단어는 2023년 7월 구글의 스트리트 뷰 차량이 East Cesar Chavez를 지날 때도 인도에 적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가장 큰 'HELP' 메시지는 공중 사진의 하단 부분에서 볼 수 있으며, 이는 2023년 7월의 스트리트 뷰 영상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난다.
이 공터의 입구는 599 N. Mission Road로 확인되며, 구글 지도에 따르면 이곳은 LATC 유니언 퍼시픽 철도 야적장 부지로, 서던 퍼시픽 철도 야적장으로 이어지는 진입로와 인접해 있다.
현재로서는 이 메시지를 누가 작성했는지 알 수 없으며, 범죄와 관련된 증거는 발견되지 않았으나, 소셜 미디어 상에서는 다양한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
AI 생성 속보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