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 투데이 선정 미국내 베스트 겨울 기차 노선 10개
USA 투데이 선정 미국내 베스트 겨울 기차 노선 10개
■윈터 파크 익스프레스
(Winter Park Express)
앰트랙(Amtrak)의 윈터 파크 익스프레스는 콜로라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키 리조트 중 한 곳으로 승객을 데려간다. 스키어, 스노보더, 겨울 스포츠 애호가들은 덴버 다운타운의 유니언 역에서 윈터 파크 스키 리조트까지 가는 이 기차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승객들은 2층 사이트시어 라운지(Sightseer Lounge)에서 로키 산맥 전망을 감상하면서 음료와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이 열차의 요금은 19달러부터 시작한다.
■케스케이드 캐년 윈터 트레인(Cascade Canyon Winter Train)
콜로라도 남부지역으로 향하는 이 열차를 타는 승객은 여행을 위해 하루 종일을 비워두는 것이 좋다. 로키 산맥과 샌 후안 국유림을 따라 운행되는 왕복 5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승객들은 듀랭고에서 출발해 케스케이드 캐년으로 가면서 콜로라도 남서쪽의 애니마스(Animas) 강과 눈 덮인 로키 산맥 봉우리의 웅장한 전망 등 잊을 수 없는 볼거리를 만끽할 수 있다. 물론 인생 사진 찍기에도 완벽하다. 이 노선은 매년 11월 22일부터 5월 2일까지 특정 날짜에 운행되며 요금은 성인약 100달러, 4~11세 어린이는 69달러부터 시작한다.
■리드빌 철도 윈터 익스프레스(Leadville Railroad Winter Express)
샌 이사벨 국유림(San Isabel National Forest)과 어퍼 아칸사 강 계곡(Upper Arkansas River Valley)으로 이동하는 이 열차에서 승객들은 승무원으로부터 리드빌의 깊은 광산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며 겨울 원더랜드의 전망을 감상하면서 핫 코코아와 커피를 마실 수도 있다. 여행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티켓은 성인 기준 83달러부터고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성인 무릎에 앉을 수 있는 3세 이하의 어린이는 무료로 탑승할 수 있지만 티켓은 여전히 추가해야 한다.
이은혜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