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올리니스트 고진효 군 맹활약
뉴욕 등서 열린 유명 대회 금메달 등 수상
홍콩 국제학교 현악단 수석 바이올리니스트
현재 홍콩 국제학교(HKIS) 7학년인 고 군은 지난 2023년에 ‘New York Artists International Competition’에서 2위를 차지하고, 카네기홀에서 첫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이름을 알렸다.
또 ‘Korean Institute of Music Prodigy’와 시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대회에서 1위, 홍콩 음악 축제에서 금메달, 국제학교 음악협회대회에서 ‘Blue Ribbon Distinction Prize’를 수상하는 등 수상 경력을 쌓았다.
그리고 지난해에는 제4회 뉴욕 비르투오소 국제대회에서 우승해 뉴욕주의회(상원) 등으로부터 권위 있는 상을 받았고, 이로 인해 독주회 초청을 받아 줄리아드 스쿨 앙상블과 함께 협연을 함으로써 고전 음악 분야의 유망한 신인으로 떠올랐다.
한편 고 군은 홍콩 국제학교에서 학교 현악단과 전체 오케스트라의 콘서트마스터(1st Violinist로 Concertmaster)로 활동하며, 학우들의 예술적 방향성을 이끌어가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고 군은 홍콩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기금 모금 행사에 참여해 자신의 음악적 재능을 통해 음악 산업을 지원하고, 아름다움을 나누어 청중을 치유하고 감동시켜 주목을 받기도 했다.
아시아, 유럽, 북미의 여러 국제 음악 대회와 연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성과를 올리고 있는 고 군이 앞으로 어떤 음악가로 성장할지가 주목된다.
박종원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