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소울 푸드 재단] 제3회 사랑의 김치 만들기 성료…"온정의 손길"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어진 이번 행사에는 9~12학년 고등학생 60명이 모여 김치 1000포기를 준비했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코리안 소울 푸드 재단의 연례 김치 만들기 행사는 전통적인 한국 관습인 '김장(김치 준비)'을 되살리고 차세대에게 한국 문화의 특별함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한국을 대표하는 요리 유산의 일부로서 김치의 세계적 중요성을 강조한다.
배추 1포기마다 사랑을 담아 실천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준비된 김치는 소외된 지역의 사회 구성원과 혼자 사는 노인을 포함하여 도움이 필요한 500명에게 배포됐다. 나아가 이 행사의 일환으로 재단 측은 한 부모 가정과 소외 계층의 어린이 8명에게 6000달러의 장학금을 수여하며 지역사회 지원에 대한 재단의 헌신을 더욱 강조했다.
한편, 제3회 커뮤니티 & 차세대와 함께하는 김장 담그기 행사는 보스파운데이션이 주최하고 코리안 소울 푸드 재단과 OC 북부한인회가 주관 및 후원했다. 케롤 리 이사장은 "우리 고유의 김장문화 체험을 통해 자라나는 차세대들과 김치문화의 세계화를 이루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따뜻한 온정을 전하는 김장 담그기 행사의 전통이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