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전야, 토론토 교통 무료 운행
TTC, GO Transit, UP Express 모두 무료
2025년 새해를 맞이하는 토론토의 거리는 축제 분위기로 가득할 것이다. 파티 장소로 향하거나, 파티 후 집으로 돌아가려는 사람들에게 교통편이 문제일 수 있지만, 올해도 예년과 마찬가지로 새해 전야에는 교통이 무료로 제공된다.
토론토의 TTC는 캐나다 위스키 브랜드 J.P. Wiser's와 협력하여, 오는 12월 31일(화) 오후 7시부터 2025년 1월 1일 오전 8시까지 지하철, 버스 등 모든 TTC 노선에서 무료로 운행 된다. 승객들은 PRESTO 카드나 현금을 사용하지 않고도 자유롭게 탑승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역사의 요금 게이트는 모두 열려 있을 것이다.
TTC 운행 시간
새해 전야의 TTC 지하철은 새벽 3시까지 운행되며, 이후에는 블루 나이트 네트워크 가 운행을 계속한다. 주요 노선의 마지막 열차와 버스 출발 시간은 다음과 같다.
라인 1
- 유니온역에서 핀치역 방향, 마지막 열차: 오전 2:31
- 유니온역에서 본 메트로폴리탄 센터역 방향, 마지막 열차: 오전 2:27
- 핀치역에서 유니온역 방향, 마지막 열차: 오전 2:00
- 본 메트로폴리탄 센터역에서 유니온역 방향, 마지막 열차: 오전 1:50
라인 2
- 키플링에서 동쪽방향, 마지막 열차: 오전 2:15
- 블루어-영역에서 동서방향, 마지막 열차: 오전 2:39
- 케네디역에서 서쪽방향, 마지막 열차: 오전 2:18
라인 4
- 셰퍼드-영역에서 동쪽방향, 마지막 열차: 오전 2:57
- 던 밀스역에서 서쪽방향, 마지막 열차: 오전 3:09
GO Transit 무료 운행
GO Transit과 UP Express 역시 캐나다의 또 다른 위스키 브랜드 Forty Creek Whisky와 협력해 12월 31일 오후 7시부터 2025년 1월 1일 오전 8시까지 무료로 운행된다. GO 역이나 UP Express 역에서 승객들은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
새해 전야, 무료로 운행되는 교통수단을 이용해 안전하게 즐기고, 돌아갈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
임영택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