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평범한 자녀의 'Hook' 어떻게 만들어야 하나

콘텐트 시리즈 세번째 강연
톱 20 명문 대학 합격 비법

김원종 보스턴 에듀케이션 카운슬러

김원종 보스턴 에듀케이션 카운슬러

명문대 합격은 많은 이들에게 막연한 꿈처럼 느껴질 수 있다. 수 많은 정보가 명문대 합격에 대한 비법으로 제공되고 있지만, 이러한 정보가 실제로 어떻게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는지는 불명확하다. 그래서 많은 경우 명문대 진학은 단순한 꿈으로 그칠 수 있다.
 
칼리지페어 강연에서는 학부모가 들어서 알고 있었으나, 단지 정보로만 인식되었던 것을 실제로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지를 쉽고 간단하게 설명한다. 명문대 진학에는 특별한 비법이 있는 것이 아니며, 오히려 이미 알고 있는 정보지만 어떻게 적용하고,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가 더 중요할 수 있다.
 
보스턴 에듀케이션에서 학생들의 멘토로 활동하며, 직접 수학과 과학을 가르치면서 학생들을 가장 잘 이해하는 '맏형'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학생들과의 친밀한 관계 덕분에, 많은 학생들의 학업 뿐만 아니라 동기 부여를 도와주고 있으며, 학생들의 문제점을 잘 파악하고 이해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 수험생 스스로가 공부하게 되는 중요한 포인트중 하나인 동기 부여에 따른 성과 차이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또한 가장 영향력 있는 과학 대회인 Regeneron International Science and Engineering Fair 에서 심사 위원을 역임했고 현재는 LA사이언스페어에서 수석 심사 위원으로 일하면서 얻은 다양한 경력과 실무 능력을 통해 한인 학생들이 수준 높은 과학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도운 경험이 많다. 지난 2023 년에 지도한 한인 학생이 대회에 진출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중앙일보 칼리지 페어 강연을 통해서 그동안 어렵게만 여겨졌던 전국 규모 과학대회의 높은 벽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회에 대한 정보를 나누게 된다. 어떻게 전국 대회를 준비해야 명문대의 꿈을 이룰 수 있는지를 알려줄 계획이다.  
 


이번 칼리지 페어에서는 아이비 리그에 합격할 수 있는 요소들을 쉽고 간결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공개할 예정이다. 많은 학부모가 이미 알고 있는 지식이나 정보를 전달하기보다는, 실천 가능한 방법들을 제시한다. 언제, 어떻게, 무엇부터 시작해야 하는지를 하나씩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들어 설명한다. 아이비 리그 대학에서 원하는 아카데믹 관련 성공 전략과 개인의 차별화된 프로필을 만들어 자신의 장점을 잘 드러낼 방법은 학부모들이 원하는 가장 이상적인 정보가 될 것이다.
 
또한, 자녀의 '훅(Hook)'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은 알지만, 평범한 자녀들이 어떻게 '훅'을 만들어갈 수 있는지 막연하게 느껴졌던 것을 실행할 수 있는지 설명한다. 그동안의 학생 상담 경험과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어떻게 동기 부여를 받아 명문대의 꿈을 이룰 수 있는지, 혹은 미숙하지만, 충분히 동기를 끌어낼 방법을 학생과의 교감을 통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명문대에 실제로 합격한 많은 학생의 공통점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며, 구체적인 타임라인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학부모들은 단순히 정보를 실천으로 옮길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명문대가 원하는 리더십, 봉사활동, 에세이, 대회 등 다양한 요소들을 어떻게 준비해야 차별화된 이력서를 만들 수 있는지도 구체적으로 설명할 것이다.
 
[칼리지페어 등록 링크] bit.ly/18thKDCollegeFair
[참여 채널] www.EduBridgePlus.com에서 등록 가능
*온라인 사전등록자에 한해서 생방송중 실시간으로 다양한 상품을 추첨해 선물로 드립니다.

김원종 / 보스턴 에듀케이션 카운슬러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