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덴버지역 교역자회] 2024 청소년 FUSE 연합수련회 개최

“함께 격려하고 나아가며, 신앙을 지키자”

덴버지역 교역자회 다음세대부는 8월 1일부터 8월 3일까지 뉴저지 찬양교회 영어·청년부 담당하는 이종대 목사를 초청해 청소년 FUSE 연합수련회를 개최했다.

덴버지역 교역자회 다음세대부는 8월 1일부터 8월 3일까지 뉴저지 찬양교회 영어·청년부 담당하는 이종대 목사를 초청해 청소년 FUSE 연합수련회를 개최했다.

 
 덴버지역 교역자회(회장 이형만 목사)는 8월 1일부터 8월 3일까지 이종대 목사(뉴저지 찬양교회 영어 청년부 담당)를 초청해 Ponderosa Retreat and Conference Center에서 덴버지역 14개 교회와 콜로라도 스프링스 1개 교회 등 15개 교회 100여명의 중·고등부 학생과 3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교사, 7명의 지역 교역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FUSE 연합수련회를 개최했다. 수련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2박3일 동안 찬양과 예배, 그리고 말씀을 듣고 소그룹 모임, 게임, 운동 등을 하며 은혜로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수련회는 Netflix의 육체미를 가지고 대결하는 Physical 100을 패러디한, 영적미를 드러내는 'Spiritual 100'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하지만 대결하고 상대를 떨어뜨리는 것이 아니라 함께 격려하고 나아가며 신앙을 지키는 것에 초점을 두었다.
 
  이종대 목사는 히브리서 12:1-2 을 중심으로 ▶공동체의 중요성 “구름 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들” ▶내려놓고 희생해야 하는 것들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매일, 꾸준히 살아야 하는 삶, 신앙의 삶은 100m 경주가 아니라 마라톤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하며”▶믿음으로 주님만 바라보는 삶, 우리 삶의 원동력 “예수를 바라보자”▶서로를 섬기는 기쁨 “그 앞에 있는 기쁨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라는 제목을 가지고 다섯 번의 말씀을 전했다. 둘째 날 밤에는 이소망 목사(새문교회 영어 목사)가 기도에 대한 세미나를 인도하고, 기도에 대하여 배우는 것 뿐 아니라 실제로 여러 모습의 기도를 직접 하면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시간에는 학생들이 수련회를 통해 느끼고 은혜받은 것에 대한 간증을 하면서 은혜를 나눴다. 이번 수련회 게임 시간에는 성경 퀴즈, 상식 퀴즈, 힘겨루기, 줄다리기 등으로 팀을 나눠서 진행했다.
 
  교역자회 다음세대부장 유지훈 목사(참빛교회 담임)를 중심으로 풍성한 교회 Stacey Lee 사모, 북부장로교회 조안나 목사, 새문교회 이소망 목사, 그리고 Christ Central Church 김은수 전도사는 몇 달 전부터 모여 수련회를 준비했다. 또한 덴버지역 교회 청년들로 구성된 연합 찬양팀(리더 Gunhi Kim, Christian Lee)도 5월 말부터 일주일에 두 번씩 모여 연습하면서 이번 수련회를 준비했고,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직장 휴가를 반납하면서 청소년들을 위해 섬겼다. 유지훈 목사는 "이번 수련회는 다시 한번 다양한 여러 교회가 연합하여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귀한 시간이었다.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가 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없다. 다양성 안에 연합, 하나가 되는 모습이 바로 하나님의 모습이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삼위일체 하나님으로 다양성 안에 한 분으로 계신다. 이런 하나님의 모습을 이 세상에 보여줄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선숙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