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부동산 투자] 홈 워런티(HOME WARRANTY)

홈워런티 일반적으로 1년간 유효해
전기·가전 등의 수리·교체 비용 포함

부동산 매매를 처음 하거나 부동산 매매를 많이 해봤어도 정신이 없으면 자칫하면 놓치기 쉬운 것들이 많이 생길 수 있다.  
 
오늘은 ‘홈 워런티(HOME WARRANTY)’라는 것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보고자 한다.  
 
부동산에서 홈 워런티는 주택 구매자나 판매자가 집을 사거나 팔 때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이다. 일반적으로 바이어가 오퍼를 쓸 때, 셀러한테 얼마 이상의 홈 워런티를 해달라고 요구하게 되는데, 모든 셀러가 바이어한테 무조건 해줘야 하는 사항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셀러는 바이어의 홈 워런티를 제공해주는 편이다.   단, 가격을 너무 높게 요구할 시에는 셀러가 어느 정도까지 조정하겠다는 의사표시를 할 수도 있고, 오퍼 경쟁을 하는 마켓에서는 바이어가 오퍼에 홈 워런티를 웨이브 해주겠다는 내용을 포함할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홈 워런티는 주택의 기계 및 전기 장치 등의 주요 구성 요소에 대한 수리 및 교체 비용을 보장하는 보험 형태이다. 대체로 냉장고, 세탁기, 전기 시스템, 냉난방 시스템 등이 포함될 수 있다. 홈 워런티를 셀러가 제공하지 않을 경우에는 추가 비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보통 1년간 유효하다. 바이어가 홈 워런티를 계속 원할 시에는 개인적으로 재가입할 수 있다.  
 
첫째로, 콘도 구매 시 홈 워런티의 가격은 여러 요소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홈 워런티의 가격은 지역, 콘도의 크기와 년식, 원하는 보장 범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또한 홈 워런티 제공업체마다 가격이 다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콘도 홈 워런티는 약 400~600달러 사이의 범위에서 시작될 수 있다. 이 가격에는 보통 기본적인 가전제품 및 시스템의 수리 및 교체 비용이 포함된다.  
 
둘째로, 주택은 관리의 여부, 사이즈, 연식에 따라 홈 워런티 가격이 높아질 수 있다. 보장 범위는 콘도와 마찬가지로 기본 커버가 된다. 주택의 경우 홈 워런티를 신청할 때 업그레이드된 지붕, 배관 또는 냉난방이 포함된 것으로 하고, 가격은 800~1500달러 정도 범위이다. 이는 기본적인 보장 범위를 포함한 가격이며, 더 많은 보장을 원할 경우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집 구매 후 이사를 하고 냉난방, 냉장고, 세탁기 등에 문제가 생기면, 홈 워런티가 있음에도 플러밍 또는 전기 전문가를 급하게 부르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면 제일 먼저 집 구매를 도와준 부동산 에이전트한테 연락하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에이전트를 통해서 셀러가 이 부분을 고쳐주거나, 책임을 지기 때문이 아니고, 이때 제공된 홈 워런티를 사용해야 한다는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문제가 생기면 홈 워런티에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문제가 생긴 부분에 대한 서비스 신청을 하면 된다.  
 
단 서비스 신청 시에는 회사마다 다르지만 75~85달러 사이의 공제금(디덕터블)을 내고, 예약날짜를 받게 된다. 집 구매 후, 우리가 이 집에 살아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적어도 사계절을 지내보아야 내 집에 대해서 알아 갈 수 있기 때문에, 셀러가 바이어한테 1년간의 홈 워런티를 제공해 주는 것이다. 문제가 생기면 당황하지 않고 꼭 홈 워런티를 요긴하게 사용하는 것을 잊지 않기를 바란다.  
 
▶(213)254-7718  

캐티 리 / 드림부동산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