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러빙워십…8월 '크리스천 래퍼' 비와이 LA 온다

"믿지 않는 이들에 복음의 접점 제공"
8월 17일 노보 극장서 단독 콘서트

기독교인과 비기독교인 모두를 포함한 젊은 세대에게 다가가는 비와이(BewhY) 콘서트가 LA다운타운 노보 극장(The Novo)에서 오는 8월 17일(토) 오후 7시에 개최된다.
 
비와이는 국내 힙합퍼로서는 거의 유일하게 기독교 신앙을 주제로 랩 가사를 작사한다. 자신의 신앙을 전면에 내세우며 랩 배틀을 통해 '쇼미더머니 시즌 5'에서 우승을 거머쥔 래퍼 비와이(본명 이병윤), 신기한 것은 그의 음악에 많은 이들, 심지어 믿지 않는 자들도 감탄하고, 뜨거운 반응을 보인다는 점이다.
 
"귀에 제대로 때려 박는 랩" "한 노래 안에서 이처럼 복잡한 흐름을 전환하는 것을 들어본 적이 없다. 사람들은 이것이 얼마나 많은 기술이 필요한지 모른다" "종교적인 색채를 꽤 강하게 담았는데 거부감 하나도 안 들고 그냥 멋있네" "이처럼 완벽한 곡을 아직까지도 본 적이 없다" "랩이 이렇게 숭고한 장르였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 곡" "와 … 곡 하나에 변화를 몇 개나 준거야. 질릴 틈이 없네" "우리나라 랩의 모든 것을 담은 곡같다"
 
비와이는 성경 구절, 자신의 신앙을 담아 랩을 하는데, 비기독교인 대중들마저 거부감을 표하는 게 아니라 호평을 보낸다. 러빙워십은 이 크리스천 래퍼의 비기독교인에게까지 미치는 공감대가 이 시대 청년들과 복음의 접점이 될 수 있을 거라고 본다.
 


러빙워십은 올해 8월, 크리스천 래퍼 비와이를 초청해 그의 단독 콘서트를 주최한다. 8월 17일 저녁 7시 LA다운타운 노보 극장에서 있을 그의 공연 주제는 '예수 운동(Movement IX)'이다. 이번 비와이 콘서트는 지난해 제이어스와 연합공연 '예수아(Yeshua)'에 담았던 러빙워십 비전의 연장선에서 열린다. 세속화의 물결로, 힘을 잃은 크리스천 청년들을 복음으로 일으키는 것이 예수아 공연의 비전이었다면, 이번 공연에는 비기독교인들에게 복음을 전한다는 비전을 담았다.  
 
러빙워십의 조애나 간사(총무)는 "일반 콘서트가 아닌 하나님 말씀이 깃들여진 콘서트가 될 것"이라며 "단독 공연이기 때문에 무대 구성에 신경을 썼다. 음향과 조명은 라라랜드 월드투어 쇼의 트로이 최(Troy Choi) 감독이 맡는다. 믿지 않는 청년들에게 복음의 접점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콘서트인 만큼, 교회에서도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주소: 800 W. Olympic Blvd, LA
 
▶티켓 구입: axs.com/events/591645/bew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