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Charitable Remainder Trust (CRT)의 이점 [ASK미국 재산/상속/트러스트-크리스 정 변호사]

▶문= Charitable Remainder Trust (CRT)의 이점이 있나요?
 
 
▶답= 빌 게이츠와 멜린다 게이츠 부부, 워렌 버핏, 영화 제작자이자 '스타워즈' 시리즈를 만든 조지 루카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모두 Charitable Remainder Trust (CRT)를 통해 자산을 자선단체에 기부한 유명인들이라는 점입니다. 빌 게이츠와 멜린다 게이츠 부부는 Bill & Melinda Gates Foundation을 통해 대규모 기부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CRT와 같은 재정 전략을 통해 자산을 기부하고, 기부금이 지속적으로 자선사업에 투자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워렌 버핏은 Berkshire Hathaway의 주식으로 큰 부를 축적하였고, 자선사업에 상당 부분을 기부하고 있습니다. 버핏은 CRT와 같은 재정 전략을 활용하여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기부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영화 제작자이자 '스타워즈' 시리즈를 만든 조지 루카스는 자신의 부동산을 CRT를 통해 기부하였습니다. 이러한 기부는 그의 자선적인 목적을 이루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이렇듯Charitable Remainder Trust (CRT)는 자선단체에 자산을 기부하면서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재정 전략입니다. 여기에 대한 부연 설명과 예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세금 혜택. CRT를 통해 기부한 자산의 현재 시장 가치에 대해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arah는 $500,000 가치의 주식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주식을 판매하면 장기 세금 부담이 예상되지만, Sarah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 CRT를 설정합니다.  


 
CRT에 주식을 기부하면서, Sarah는 기부한 $500,000의 공정 시장 가치에 대한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arah의 연간 소득세 부담이 $100,000일 경우, CRT를 통해 이 금액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소득 지속. CRT는 수익자에게 일정 기간 동안 지속적인 소득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Mr. Hong이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부동산의 현재 시장 가치는 100만 달러입니다. Mr. Hong은 CRT를 설정하여 부동산을 트러스트에 기부합니다. 트러스트는 부동산을 판매하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장기 세금 이익을 회피하면서, Mr. Hong은 판매 수익에 대한 지속적인 소득을 받게 됩니다.  
 
아울러 수익자 Mr. Hong은 CRT에서 설정된 기간 동안 매년 일정 금액을 받습니다. 이 소득은 일반 소득으로 간주되며, Mr. Hong은 이 소득에 대해 세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러나 Mr. Hong은 부동산을 CRT에 기부한 대가로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CRT의 수익자로 설정된 자선단체는 Mr. Hong이 선택한 자선사업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Mr. Hong은 자신의 재산을 보호하면서도 자선사업에 기여하게 되는 것입니다.
 
세 번째, 자선단체 지원. CRT는 기부자가 선택한 자선단체에 지속적으로 기부를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특히 자선단체 트러스트는 일반적인 트러스트와는 다르게 특정 목적을 가진 자선단체에 수익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됩니다. 이는 해당 단체들이 사회적 봉사와 공익 목적을 위해 수익을 올리는 것을 장려하기 위한 정부의 세금 혜택 정책의 일환입니다.
 
예를 들어, 재산을 자선단체 트러스트에 기부하면 해당 트러스트가 발생시키는 소득에 대해서는 소득세가 면제될 수 있습니다. 이는 기부자가 자선활동을 지원하면서도 세금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자선단체 트러스트는 일반적으로 정부의 세법에서 명시된 조건을 충족해야 하며, 특히 수익의 일부 혹은 전체가 자선활동에 사용되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이러한 조건을 만족시키면서도 세금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기부자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전략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CRT는 기부와 세금 절감을 동시에 추구하는 효과적인 전략으로, 자산 관리와 자선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CRT 설정에는 자산의 종류와 가치, 기부의 목적, 법적 요구사항 등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계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의 재정 상황과 목표에 맞춰 최적의 결정을 내리기 위해 상속법 변호사와 협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833)256-8810

크리스 정 변호사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