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포 추어탕…영양 가득 보양식 "아침 거르지 마세요"
LA 한인타운에서 지난 2005년 9월부터 한자리에서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는 구포 추어탕은 미꾸라지를 갈아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손으로 직접 으깨어 갖은 재료와 함께 푹 삶아낸 추어탕을 선보인다. 곁들여지는 모든 반찬들도 구입하지 않고 정성껏 만들어 손님상에 올린다.
추어불고기는 추어를 손질하여 구포만의 특별 소스로 정성껏 조리한 이 집만의 유일무이한 메뉴다. 또한 추어불고기와 추어탕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콤보 메뉴, 전복 한 마리가 통째 들어간 전복추어탕 등은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을 정도로 인기 있는 별미 중의 별미이자 보양식 끝판왕이라 할 수 있다.
"추어탕과 추어불고기만큼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도 없다. 식욕이 없으신 분들이나 환우들에게 적극 추천한다"라며 "구포집에서 정성스럽게 차린 보약 같은 한 끼 밥상 드시고 건강한 여름 나시기를 바란다. 부모님 뵈러 가실 때나 기력 없으실 때, 식사하기 힘드실 때 하루 전날 전화 주시면 냉동실에서 하나씩 꺼내서 드시기 좋도록 얼려드린다"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자타공인 LA 최고의 추어요리 전문점인 구포 추어탕은 8가와 베렌도에 위치한다. 아침 8시부터 오픈하며, 오후 5시 이전에는 주차가 무료다.
▶문의: (213)384-5537
▶주소: 3071 W. 8 th St, Los Angeles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