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스피드 에어컨] '에어컨의 계절' 더 더워지기 전에 이것부터 확인하자

냉매·컨덴서 코일·에어필터
'신세대' 케빈 박 에어컨 컨트렉터

에어컨에 관한 모든 것을 책임지는 스피드 에어컨의 케빈 박 에어컨 컨트렉터.

에어컨에 관한 모든 것을 책임지는 스피드 에어컨의 케빈 박 에어컨 컨트렉터.

메모리얼데이 연휴도 지나고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려 하고 있다. 올해는 평년보다 더 무더울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설치와 관리, 유지, 보수 등에 적지 않은 비용이 소요되는 에어컨을 예비해야 할 때다.
 
정부는 가정에서 가장 많이 전기를 소비하는 에어컨의 효율적 사용을 위해 여러 보조 프로그램을 내놓고 있다. LADWP는 AC 최적화 프로그램을 통해 필터 교환, 컨덴서 코일 청소, 냉매 충전(최대 2파운드), 그리고 스마트 온도 조절기 설치 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현재는 재설계 및 개편으로 종료). 테크 클린 캘리포니아(Tech Clean California) 또한 작년 후반기부터 에어컨 사업자들이 싱글하우스의 에어컨을 저렴하게 점검 서비스할 수 있도록 보조하고 있다.  
 
이 모든 프로그램의 목적은 점검을 통해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있다. 이와 더불어 효율적인 에어컨 사용을 위해 꼭 점검해야 할 몇 가지를 간추려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냉매의 양이다. 너무 많아도, 너무 적어도 좋지 않다. 대개 냉매의 양 부족이 원인인데 오랜 시간 에어컨을 사용하다 보면 실내기 코일에서 냉매가 새 나가기 일쑤다. 대부분 새는 곳을 찾아 고쳐서 쓰면 되지만 그러지 못할 때는 교체가 필요하다. 냉매의 양은 온도와 압력의 차를 이용하여 증발기 종류에 따라 과냉각과 과열 상태를 측정하여 알아볼 수 있다.
 


둘째, 컨덴서 코일의 상태다. 컨덴서 코일은 실내기에서 빼앗아 온 열을 바깥 기기의 팬을 이용하여 식히는 일을 하는데 코일이 더러우면 당연히 효율이 떨어진다. 이때 적절한 압력의 물로 깨끗하게 청소하는 것만큼 실외기가 1~2피트 정도 외벽이나 다른 기물로부터 적절히 떨어져 있는 것이 중요하다.
 
셋째, 에어필터 교환이다. 에어컨은 들어가는 Return Air와 나오는 Supply Air가 있다. 공기가 들어가는 리턴 그릴에 놓이는 것이 에어필터인데 사람으로 치면 콧구멍과도 같다. 필터가 더러워 공기의 유입이 힘들면 그만큼 나오는 공기도 원활하거나 시원할 수 없는 구조다. 따라서 여름 시작 전과 여름이 끝나고 교환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마지막으로, 온도 조절기의 효율적인 사용이다. 아주 무더울 때에는 적절한 프로그램을 통해 미리 에어컨을 작동해놓는 것도 에너지 절감에 효과가 있다.  
 
한편, 미국 브라운슨 기술학교를 졸업하고 각종 책임보험을 보유한 '스피드 에어컨'의 케빈 박 씨는 가정용, 상업용 에어컨 설치와 수리, 그리고 에어컨 관리 전문가다. 한인 커뮤니티에 고품질 서비스, 빠르고 정확한 진단, 보장 수리, 착한 가격 등으로 신뢰를 쌓으려 노력하는 신세대 에어컨 컨트렉터로서 '에어컨에 대한 모든 것'을 책임진다.
 
▶문의: (562)896-4484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