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전공·직업까지 개인 특성 파악 대입 종합 컨설팅

학원 탐방 ‘A1 칼리지 프렙’

SAT 디지털 전환 철저 대비한 준비반 운영
입시 종합 설계하는 카운슬링이 최대 장점

전문적인 카운슬링 팀을 운영하고 있는 A1 칼리지프렙의 활동, 상담하는 스태프 모습과 대학 탐방, 학부모들을 위한 세션 모습이다. [A1칼리지프렙 제공]

전문적인 카운슬링 팀을 운영하고 있는 A1 칼리지프렙의 활동, 상담하는 스태프 모습과 대학 탐방, 학부모들을 위한 세션 모습이다. [A1칼리지프렙 제공]

LA한인타운에서 운영중인 A1(에이원) 칼리지 프렙이 여름방학을 앞두고 디지털 SAT시험 준비반을 별도로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올해 입시부터 일부 명문 사립대학들이 SAT와 ACT를 선택(option)에서 필수(require)로 요건을 변경하면서 한인 학생들의 관심도 올라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여름방학을 앞두고 방학을 알차고 보람있게 보내려는 한인 학생들을 위해서 A1칼리지 프렙 프로그램을 구체적으로 알아본다.
 
A1 칼리지 프렙(대표 새라 박)은 이미 오래전부터 디지털 시험을 대비해 꾸준히 준비해온 대입 종합 컨설팅 업체다.  
 
새라 박 대표는 “팬데믹 이전부터 디지털 시대를 맞아 SAT를 비롯한 표준시험이 디지털로 전환될 것을 누구나 알고 있었다”면서 “철저하게 대비하고 준비한 곳은 그리 많지 않았지만  A1은 차근차근 준비했다”고 밝혔다.  
 
현재 A1 칼리지 프렙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한인 학생들에게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바로 디지털 SAT시험 준비반이다. 그동안 팬데믹 때문에 대면 시험을 볼 수 없었고 심지어는 SAT시험을 치르기 위해서 타주로 원정까지 가야 하는 상황이 생기면서 대학들은 SAT 및 ACT시험 성적을 대입에서 필수가 아닌 선택으로 바꾸는 등 대입 지원자를 위한 배려가 있었다. 하지만 아이비리그 대학 8곳 중 하버드를 비롯한 6곳이 필수항목으로 발빠르게 전환해 SAT와 ACT 시험 성적을 입학 사정에 다시 포함시켰다.
 


박 대표는 “최근 몇 년간 대입 컨설팅 업체를 비롯한 대입 관련 전문가들이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혼란스러운 상황이 벌어졌다”며 “변별력을 알 수 없는 입학 사정작업이 이뤄져 실력 있는 학생이 대입에 제대로 성공하지 못하는 사례가 빈번했다”고 말했다. 이런 현상은 대입 당사자는 물론, 대학 측도 알고 있었다. 그래서 SAT/ACT 포함 정책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디지털 시험으로 바뀌면서 크게 달라진 것이 몇 가지 있다고 박 대표는 지적했다. 첫째, 연습이 어려워졌다. 온라인 특성상 화면의 한계를 고려해 지문 등이 짧아지는 등 시험은 실제로는 쉬워졌지만 연습이 부족해 당황해 시험을 망칠 수 있다. 둘째, 속임수가 어려워졌다. SAT의 경우 가까운 시기에 출제됐던 시험문제 일부가 반복적으로 출제되는 경향이 있어서 이를 미리 편법으로 입수해 공정하지 못한 경우가 있었다. SAT시험을 관리하는 칼리지보드가 이런 속임수를 없애기 위해서 출제된 문제를 어떻게 푸느냐에 따라서 다른 문제를 풀게 했다. 디지털이기에 가능한 일이고 연습도 온라인 특성상 집에서도 가능하게 됐다.
 
“모듈1에서 적정한 점수를 받지 못하면 계속 쉬운 모듈만 풀게 돼 결국 1600점 만점에서 1300점을 넘기지 못하게 됩니다.”
 
A1 칼리지 프렙에서는 30여 개의 SAT 기출 및 모의고사로 연습해 실력을 배양해 디지털 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하게 했다. 아울러 점수대별 스몰 그룹 클래스, 개인별 코칭, 학생별로 SAT나 ACT를 선택하게 했다. 아울러 완전 학습을 위한 리뷰 클래스를 운영한다.  
 
A1칼리지프렙은 또한 SAT/ACT만큼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AP 준비반도 여름방학에 8주간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6~9학년을 대상으로 칼리지 스카우트 클래스가 있고 명문 사립고 진학을 위한 ISEE & HSPT 준비반, 학력 경시대회 준비반, 코딩/로보틱스, 컴퓨터 공학 스펙 준비반이 마련돼 있다.
 
박 대표는 “한인 학생들이 대학에서 공대를 나오면 좋은 직장을 선택할 기회가 많아지고 장래가 탄탄해진다”면서 “또한 굳이 이과학생이 아니더라도 컴퓨터에 능숙하면 분야에 상관없이 전문가 대우를 받는다. A1의 초점은 여기에 있다”고 밝혔다.
 
A1에서는 최고 장점은 카운슬링이다. A1 대학 입시 전문 카운슬링팀은 학생 개인의 전반적인 이해를 기반으로 하여, 학생의 잠재적인 대학교 목록과 전공 프로그램을 분석한다. A1 만의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학생의 강점을 극대화 시킨 특별한 프로필을 설계한다. 또한 현역 대학 입학 사정관들로부터 가장 빠르고 정확한 입시 정보를 수집하여 입시에 효율적이고 전략적으로 접근한다. A1만의 심리적 분석, 해석을 통하여 각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특별 활동과 입시 원서를 설계한다. 이런 과정이 가능한 것은 바로 뇌인지 적성 검사를 통한 잠재 대학 전공 분석, 가족 상담, 과학적 분석을 토대로 효율적인 공부 방법을 제시하기에 가능한 것이다.  
 
또한 지원 가능한 대학의 프로그램 분석, 리스트 작성, 철저한 입시 계획을 설계하고 타임라인을 설정한다. 이어서 대학 지원서의 핵심인 에세이를 준비한다. 진정성과 특별함이 담긴 에세이를 작성하고 수정하는 과정을 갖는다. 이외 추천서 준비, 입시 인터뷰 사전 준비, 개인의 강점을 극대화 시키는 포트폴리오를 함께 준비한다.  
 
A1칼리지 프렙의 또 다른 장점은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아카데믹 포트폴리오를 마련하도록 지원하고 있다는 점이다. 입학 사정관들이 학생들의 실력과 인성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연구 과제 출판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은 이제 비밀도 아니다. 우선 연 2회 대학 탐방을 통해 각종 경시대회 준비를 함께 하고 있다. ACSL, USACO, AMC, 과학 올림피아드, 전미 영어 교사 협회 작문 경시대회, 스콜라스틱 대회에서 수상자도 다수 배출하고 있다. 아울러 A1에서 다양한 리서치 논문을 발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경제/재정/과학/수학 분야별 리서치 등 학생의 잠재 전공과 관련된 아너/어워드 설계 전문 에이전트와 함께 논문을 출판하고 있다. 또한 사이언스 페어 리서치 논문 작성도 돕고 있다.  
 
대학들은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공부도 잘하고 과외활동 중시 경향은 명문 사립대학은 물론, UC 등 주립대학들도 마찬가지다. A1 칼리지 프렙에서는 논리적 사고 및 토론, 발표 능력을 기를 수 있는 ‘디베이트 및 스피치’를  비롯해, 비지니스팀, 인터내셔널 리더십, 청소년 네트워크, SOS 틴 헬프라인 등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컴퓨터 사이언스 및 엔지니어링을 준비할 수 있는 코스, 의대 진학을 위한 준비 코스 등이 마련돼 있다.  
 
한편 A1 칼리지 프렙은 다수의 대학에 학생들을 진학시키고 있다. 여기에는 컬럼비아, 코넬, 하버드, 예일이 포함되고 UC버클리, UCLA를 비롯한 UC대학들과 시카고대, MIT, 보스턴, 보스턴 칼리지, 케이스 웨스턴 리저브, 조지타운, 노스웨스턴, NYU, 밴더빌트, 텍사스 주립 오스틴, 밥슨, LMU, 세인트 로렌스, 트리니티, 퍼듀, 시라큐스, 미시간 주립 등이 있다.  
 
박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급변하는 변화에 맞춰 준비를 아주 잘 해왔다”면서 “실리콘밸리 엔지니어들과 협조해 테크놀로지 교육에 초점을 둬서 많은 학생을 엔지니어링 스쿨에 보냈다”고 소개했다. 특히 실리콘밸리 엔지니어들은 멘토링은 물론, 인턴십을 제공해줘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a1collegprep.com
 
▶전화: (323)938-0300  
 
▶주소: 3700 Wilshire Blvd #130, LA  

장병희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