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체중감량제 '웨고비' 6일 부터 처방

비만 환자 대상 처방...고혈압·당뇨병 등 동반질환 있는 과체중에도 사용 가능

밴쿠버 중앙일보

밴쿠버 중앙일보

 오젬픽의 제조사 노보 노디스크는 체중감량제 '웨고비(Wegovy)'를 6일부터 캐나다 환자들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웨고비는 비만으로 진단받은 환자의 체중 감량을 위해 승인된 주 1회 주사제이다.
 
 
 
웨고비는 고혈압, 제2형 당뇨병, 폐쇄성 수면무호흡증 등 관련 질환이 있는 심각한 과체중 환자에게도 처방될 수 있다. 오베시티 캐나다의 산제브 소칼링감 박사는 비만이 심각한 의학적 상태이며 웨고비가 중요한 치료 옵션이라고 말했다. 그는 웨고비가 '미용' 목적으로 사용되기 위한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웨고비는 당뇨병 치료제 오젬픽과 동일한 성분인 세마글루타이드를 함유하고 있지만 더 높은 용량으로 사용된다. 소칼링감 박사는 "웨고비는 비만으로 고통받는 많은 환자를 보는 모든 임상의들에게 도구 상자와 도구 키트를 추가해준다"며 "신체 활동 및 영양과 함께 사용하도록 고안됐다"고 설명했다.
 
 
 
오베시티 캐나다는 웨고비를 포함하도록 약물 지침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보건부는 "세마글루타이드 투여 환자가 위약 투여 대상자에 비해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더 많은 체중 감소를 보였다"는 연구 결과에 따라 2021년 11월 웨고비를 승인했다.
 
 
 
의사들은 체질량지수(BMI)가 30kg/m2 이상인 비만 환자에게 웨고비를 처방할 수 있다. 또한 BMI가 27kg/m2 이상이면서 고혈압, 제2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폐쇄성 수면무호흡증 중 하나 이상의 체중 관련 질환이 있는 과체중 환자에게도 처방 가능하다.
 
 
 
웨고비의 출시는 오젬픽의 광범위한 마케팅과 체중 감량을 위한 허가 외 사용에 대한 소셜미디어 주도 수요 급증에 뒤이어 이뤄졌다. 전문가들은 가정의를 포함한 처방자들이 특정 기준을 충족하는 환자에게만 웨고비를 제공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밴쿠버의 내분비학자 에후드 우어 박사는 "궁극적으로 의사들이 이 약물의 문지기"라며 "약물에 대한 책임감 있는 처방이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칼링감 박사는 웨고비 처방과 관련해 "우리는 '미용이나 외모'에 대해 이야기하는 게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하고 싶다"며 "이것은 의학적 상태에 대한 의학적 치료"라고 강조했다.
 
 

밴쿠버 중앙일보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