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하는 죽음, 상황극 교육…소망소사이어티 SD지부 주최
25일 갈보리교회에서 세미나
![지난 12일 소망소사이어티 샌디에이고지부 회원들이 25일 열릴 '죽음준비교육' 리허설을 마치고 소망의 노래를 부르고 있다. [소망소사이어티 제공]](https://news.koreadaily.com/data/photo/202404/17/dd2947a8-e066-4fc3-8ba6-b0f1fc9a89ac.jpg)
지난 12일 소망소사이어티 샌디에이고지부 회원들이 25일 열릴 '죽음준비교육' 리허설을 마치고 소망의 노래를 부르고 있다. [소망소사이어티 제공]
'준비하고 맞이하는 죽음'으로 삶의 끝을 아름답게 마무리 하자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이날 세미나에서는 전문 강사가 죽음준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준비 없이 맞이하는 죽음이 남은 가족들에게 얼마나 큰 혼란과 다툼을 초래하는지 상황극으로 이해하기 쉽게 보여줄 예정이다. 또 소망유언서를 구체적으로 작성하는법을 설명한다.
박순빈 SD지부장은 "죽음을 삶의 한 과정으로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신체적, 정신적, 영적 준비를 통해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면서 평화로운 죽음을 맞을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하고 "이 세미나를 위해 지부회원들이 지난 한 달 동안 세부 순서를 꼼꼼히 점검하며 상황극도 연습했다. 부디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우리 모두에게 언젠가는 닥칠 죽음을 의연하게 준비하면서 또한 지금 누리는 인생을 찬양하고 삶의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을 갖기 바란다"고 초대했다.
▶세미나 일시:4월25일(목) 오전 10시30분
▶장소:SD 갈보리장로교회 (6970 Linda Vista Rd., S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