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문선영의 머니토크] 돈과 풍요로운 노후가 보이는 '재정콘서트' 개최

11일 토랜스제일장로교회
연금·절세·상속·융자 총망라

재정 관련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이 총출동하는 '남가주 재정콘서트'가 찾아온다.

재정 관련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이 총출동하는 '남가주 재정콘서트'가 찾아온다.

클래식 콘서트부터 트로트 콘서트, K-팝 콘서트, 7080 콘서트, 북 콘서트, 토크 콘서트에 이르기까지 바야흐로 '콘서트 전성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가운데 오는 11일 토랜스제일장로교회에서 '남가주 재정콘서트'가 예고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재정콘서트는 유튜브와 라디오서울에서 미국 최초이자 유일의 재정방송 '문선영의 머니토크'를 운영하는 문선영 재정전문가가 주최한다.  
 
문 재정전문가는 "우리 한인들은 콘서트 문화에 익숙하다. 아무래도 어렵게 느껴지는 재정 정보를 좀 더 편안하고 흥미롭게 드릴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콘서트를 기획하게 됐다. 세미나 개념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함께 호흡하고 소통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펼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오전 10시에 시작하는 재정콘서트는 상속부터 연금, 생명보험과 리빙베네핏, 의사들을 위한 특별 절세전략, 401(k).IRA 롤오버 등 총 6개를 주제로 각 한 시간씩 진행된다. 매 세션과 세션 사이에 30분 정도 강사들과의 유익한 질의응답 시간이 꾸려지고 현장에서 일대일 상담 신청도 가능하다.  
 
▶똑소리 나는 절세 플랜
 
문선영 재정전문가는 절세 플랜에 몇 가지 함정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며 "제대로 된 자산과 인컴에 대한 프로텍션 없이 별로 세금이 줄어들지도 않는 절세 플랜을 혼자 찾아서 하시는 분들이 그 첫 번째 함정이다. 또 다른 함정은 지금 당장의 절세라는 목적 달성을 위해 은퇴 후 더 큰 세금을 내야 하는 부담스러운 자산 구조를 형성해가는 것"이라며 "절세 플랜이야말로 현재 인컴과 미래 은퇴 상황 등을 세심하게 고려해 똑소리 나게 설계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변경되는 상속세법
 
2026년부터는 상속세 면제 자산이 거의 50% 수준으로 대폭 축소된다. 자산규모가 6백만 달러를 초과하거나 주로 부동산을 자산으로 소유한 한인들은 이에 영향을 받게 된다. 이에 대해 문 재정전문가는 "지금 가진 자산이 이에 못 미친다고 해도 향후 자산의 증액과 사후 상속의 시간을 고려한다면 미리미리 준비해야 한다. 이번 재정콘서트에서는 상속 전문 변호사와 부동산 자산 상속세 전문가로부터 관련한 유용한 정보를 배울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정확한 정보가 있어야 건강한 재정과 풍요로운 노후를 위한 결정과 준비의 시간을 얻을 수 있다. 가족 상황, 인생 계획, 노후에 소망하는 생활상, 그리고 다음 세대에 물려주고 싶은 재정관과 재정을 '문선영의 머니토크'와 함께하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재정콘서트 참가 문의는 전화 또는 이메일로 할 수 있다.  
 
▶문의: (626)827-9599
 
 [email protected]  
 
▶주소: 1900 Crenshaw Blvd, Torrance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