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로컬 단신 브리핑] 하인즈, 케첩 사용 않는 시카고 핫도그에 도전장 외

#. 하인즈, 케첩 사용 않는 시카고 핫도그에 도전장 
 
시카고 핫도그 [위키피디아]

시카고 핫도그 [위키피디아]

'시카고 핫도그'에는 전통적으로 케첩이 들어가지 않는다.  
 
미국의 가공식품 자이언트 '크래프트 하인즈'(Kraft Heinz)사 케첩 제조업체 '하인즈'(Heinz)가 시카고의 이 같은 전통에 맞서는 새로운 캠페인을 시작, 주목을 끌고 있다.  
 
피츠버그에 본사를 둔 하인즈는 핫도그를 판매하면서 케첩을 제공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진 시카고 지역 식당들 앞에서 최근 “케첩을 무료로 배포한다”는 내용의 광고판(ketchup-dispensing billboard)을 설치했다.  
 


하인즈측은 "시카고 주민들이 케첩에 대해 갖고 있는 복잡한 관계를 알고 있다"면서도 "하지만 현실적으로 5명 중 4명은 핫도그에 케첩을 넣어서 먹는 것을 더 좋아한다. 핫도그를 먹을 때 케첩이 없어서 부족함을 느낀 사람들이 더 맛있게 핫도그를 즐길 수 있기 바란다"고 캠페인 배경을 설명했다.  
 
하인즈 케첩 광고판에는 케첩병 모양의 핸들이 있고 이를 두드리면 일회용 케첩 패킷이 무료로 제공된다.  
 
하인즈측은 이번 캠페인과 함께 케첩을 제공하지 않는 식당들을 신고할 수 있는 웹사이트도 운영한다. 
 
#. 존슨 시장, 시카고 첫 라틴계 여성 비서실장 선임 
 
브랜든 존슨 시카고 시장이 시카고 시 사상 최초의 라틴계 여성 비서실장(Chief of Staff)을 선임했다.  
 
존슨은 작년 5월부터 선임 부비서실장(First Deputy of Staff)을 맡아온 크리스티아나 파시오네-자야를 지난 1일 은퇴한 리처드 기디스의 후임 비서실장에 임명했다.  
 
존슨은 "파시오네-자야는 그 누구보다 시카고에 대한 강한 애정을 갖고 있고, 주택•지역사회 안전•교육 등에 대해 뛰어난 문제 해결 능력을 갖고 있다"며 "앞으로 그와 함께 더 안전하고, 강하고, 나아진 시카고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일리노이 주 상원의원이었던 파시오네-자야 신임 비서실장은 작년 5월 선임 부비서실장 임명과 함께 의원직을 사임했다.  

 
그는 에릭슨 경찰전문학교 부학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 캔커키 카운티서 2개의 토네이도 발생 
 
시카고 남서 서버브에서 최소 두 개의 토네이도가 발생했다.  
 
국립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2일 오후 2시경 시카고 남서 서버브 캔커키에서 약 12마일 서쪽으로 떨어진 본필드에서 첫번째 토네이도가 목격됐다.  
 
이후 20분 뒤 캔커키 북부 만테노 지역에서 두번째 토네이도가 추가로 확인됐다. 이로써 올 들어 일리노이 주에서 발생한 토네이도는 모두 22개에 이른다.  
 
기상 당국에 따르면 이날 두 개의 토네이도는 모두 농촌 지역에서 발생했기 때문에 아직까지 보고된 직접적인 인명 피해 등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기상청은 이날 오후 3시경 재스퍼와 포터 카운티에 토네이도 주의보를 발령했고, 시카고 남서 서버브와 남 서버브 일대에는 돌발 홍수 주의보도 내렸다.  
 
전력공급업체 '컴에드'(ComEd)는 2일 오후 발생한 폭풍우로 인해 일리노이 주 약 3000가구가 정전 피해를 입었다고 전했다.  
 
한편 기상청에 따르면 시카고 일원은 4일까지 비와 눈이 내리고 최고 기온은 화씨 50도를 밑돌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내주 초부터 최고 기온이 화씨 60도대에 이를 것으로 예보됐다.  
 

Kevin Rho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