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온라인 드론캠프 열린다
재미과기협 100명 모집
5월 27~30일까지 진행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차세대 온라인 드론캠프 ‘KSEA 인터스테이트 드론리그(Interstate Drone League: iDrone·포스터)’는 6학년부터 12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5월 27일부터 5월 30일까지 나흘 동안 열린다. 강의는 매일 오후 6시(동부시간)부터 오후 9시까지 줌을 통해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한인 학생들은 오는 4월 7일까지 캠프 웹사이트( http://idrone.ksea.org)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등록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100명이다.
KSEA 측은 올해 신규 회원으로 등록했거나 멤버십을 갱신한 회원 가족은 소속 지부를 통해 등록비를 할인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캠프 참가 신청자에게는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과 함께 준비물(드론 포함)이 각 가정으로 배송된다. 캠프가 끝난 후에도 참가한 학생들은 자기 주도 학습(self-paced learning)을 위해 드론을 활용할 수 있으며 반납하지 않아도 된다.
KSEA는 드론 캠프에서 진행하는 팀별 프로젝트를 통해 우수팀을 선발해 KSEA 과학기술 분야별 멘토와 함께 연구를 진행하는 동시에 오는 8월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한미과학기술학술대회(UKC) 콘퍼런스에 참가해 발표할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또한 콘퍼런스 기간 동안 스탠퍼드대, 구글 등을 방문하고 스타트업 강연에 참관할 수 있는 등의 기회도 제공한다.
한편, 1971년 워싱턴 DC에서 한인 유학생 69명이 모여 창설한 KSEA는 다수의 학술대회와 차세대 사업, R&D 사업들을 통해 한미 간 과학기술협력의 교량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현재 미국 내 70여개의 로컬 지부와 16개의 기술 그룹과 함께 70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문의: idrone@ksea.org
장연화 기자 chang.nicole@koreadaily.com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