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LA마라톤 2만5000명 달린다…다저스타디움~센추리시티

17일 오전 6시30분에 출발

LA마라톤 구간인 선셋 불러바드 일대에 주차 금지 표지판이 설치됐다. 17일 다저스 구장을 출발한 마라토너들은 선셋 불러바드와 할리우드 불러바드를 통과한다. 김상진 기자

LA마라톤 구간인 선셋 불러바드 일대에 주차 금지 표지판이 설치됐다. 17일 다저스 구장을 출발한 마라토너들은 선셋 불러바드와 할리우드 불러바드를 통과한다. 김상진 기자

[LA타임스 웹사이트 캡처]

[LA타임스 웹사이트 캡처]

이번 주말 열리는 ‘2024 LA마라톤’이 높은 관심 속에 매진됐다.  
 
LA마라톤을 주최하는 맥코트재단은 17일 LA다저스타디움-웨스트LA 선셋 불러바드 총 26.2마일 구간에서 제39회 LA마라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최 측은 LA마라톤을 앞두고 이미 한인 등 참가자 2만5000명 이상이 등록을 마쳤다고 전했다. LA마라톤에 앞서 전날인 16일 오전 8시 LA다저스타디움과 엘리시언 공원(Elysian Park)에서는 어린이 등 모든 연령대가 참가할 수 있는 LA빅5K 대회도 열린다.
 
올해 LA마라톤은 예년과 비슷한 구간에서 열린다. 마라톤 구간은 출발선인 다저스타디움→LA다운타운→할리우드→웨스트 할리우드→베벌리힐스→브렌트우드→결승선인 센추리 시티로 결정됐다.
 


우선 참가자는 다저스타디움에서 출발해 LA다운타운 리틀도쿄와 도심을 지난 뒤 선셋 불러바드를 따라 할리우드로 향한다. 할리우드에서는 할리우드 블러바드를 따라 서쪽으로 달린다. 웨스트 할리우드에서는 샌타모니카 불러바드를 따라 베벌리힐스로 이동한 뒤, 로데오거리를 지나간다. 이후 반환점인 브렌트우드 샌 빈센테 불러바드/번디 드라이브에서 돌아 동쪽 구간인 센추리시티 결승선에서 달리기를 마무리하면 된다.  
 
LA마라톤은 오전 6시30분 다저스타움에서 휠체어 장애인팀부터 시작한다. 6시40분부터는 여성 프로 엘리트 여성그룹, 7시부터는 남성 프로와 전구간 참가자가 달리기에 나선다. 8시15분에는 기부자를 위한 해프마라톤이 시작된다. 참가자는 마라톤 1/2구간, 전구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주최 측은 참가자가 LA도심 올베라 스트리트, LA시청, 에코파크, 판타지극장, 명성의 거리, 로데오거리 등 주요 명소를 둘러볼 것이라고 전했다. 마라톤 주요 지점에는 식수대가 비치되고, 곳곳에서 음악공연도 펼쳐진다. 오전 6시30분부터 오전 11시까지 KTLA 방송과 페이스북(Facebook.com/LAMarathon)으로 마라톤 현장이 중계된다.
 
센추리시티 마라톤 결승선(2000 Avenue of the Stars, Century City)에는 참가자를 기다리는 가족 등을 위해 다양한 공연이 오후 3시까지 준비됐다. 주최 측은 밴드팀, 댄스팀, 드럼팀, DJ 등이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LA마라톤을 위해 LA교통국(DOT)과 경찰국(LAPD)은 17일 오전 3시부터 다저스타디움, 선셋 불러바드 등 구간별 교차로를 최대 6시간 이상 차단한다고 밝혔다. 차단된 교차로는 마지막 주자가 달린 뒤 30분 뒤부터 통행이 재개된다.  
 
주최 측은 LA마라톤 등록 및 주의사항, 구간별 안내를 웹사이트(www.lamarathon.com)로 하고 있다. 현재 참가자 관심이 높아 등록은 마감됐다.  

김형재 기자 kim.ia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