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잉글우드병원 장미선의 의학세미나 성황

코로나 19 사태 이후 4년 만에 재개…250여 명 참석
최윤범 전문의 등 초기진단과 정기검진 정보 등 제공

북부 뉴저지 최고 명성의 종합병원 잉글우드병원이 지난 24일 한인 전문의들을 초청해 실시한 ‘장미선의 의학세미나‘에는 250여 명이 참석해 열기 속에 진행됐다. [사진 잉글우드병원]

북부 뉴저지 최고 명성의 종합병원 잉글우드병원이 지난 24일 한인 전문의들을 초청해 실시한 ‘장미선의 의학세미나‘에는 250여 명이 참석해 열기 속에 진행됐다. [사진 잉글우드병원]

북부 뉴저지 최고 명성의 종합병원으로 한인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잉글우드병원이 팬데믹으로 중단됐던 의학 세미나를 다시 시작해 큰 호응을 받았다.
 
잉글우드병원은 지난 24일 뉴저지주 잉글우드에 소재한 동 병원 대강당에서 ▶최윤범 신경내과전문의 ▶정재훈 심장내과전문의 ▶심재호 가정의학과 전문의를 초청해 제42회 잉글우드 병원과 함께 하는 ‘장미선의 의학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의 사회는 유명 방송인 장미선 MC, 참석자들을 위한 오락 등은 최락경 방송진행자가 맡았다.
 
잉글우드병원은 “이번 세미나의 주제는 ‘건강하게 나이 들어가는 최적의 무기, 건강검진’으로, 건강검진의 중요성과 올바른 건강 관리 방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뤘다”며 “4년만에 재개된 이번 세미나에는 250여 명이 참석해 유익한 건강 정보를 얻고 배우는 것과 함께 많은 경품과 점심 식사를 즐기고, 3월 건강박람회 종합혈액검사 사전 등록(pre registration started) 등의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초대 강사로 나선 한인 전문의들은 ‘조기 발견과 예방이 최선의 치료’라는 원칙 아래, 건강검진의 필요성과 그로 인한 건강한 삶의 유지 방법을 강조하는 한편 참석자들은 반드시 받아야 하는 건강검진과 불필요한 검진을 구별하는 방법, 건강검진 결과에 기반한 현명한 건강 관리 전략 등에 대해 설명했다.
 


잉글우드병원은 “코로나19 팬데믹이 우리에게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웠는데 이번 ‘장미선의 의학세미나’를 통해 예방이 치료보다 우선함을 강조하고, 새로운 건강 관리 방법과 기저질환 예방에 대한 인식을 넓히는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잉글우드병원은 이날 동 병원의 혁신적인 의료 정보 시스템인 ‘에픽시스템’을 통한 개인의 의료 정보 관리법과 3월에 예정된 ‘헬스페어 맛보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많은 한인들이 최신 건강 정보와 다양한 건강 관련 서비스를 체험해 줄 것을 요청했다. 

박종원 기자 park.jongwon@koreadailyn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