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튀기고 굽는’ 조리법으로 특허받은 [CM 치킨]

콜로라도 상륙, 사업 설명회 개최

CM 치킨 콜로라도 잉글우드점에서 설명회 중인 잔 양 미주총괄대표.

CM 치킨 콜로라도 잉글우드점에서 설명회 중인 잔 양 미주총괄대표.

    한국의 유명 치킨 프랜차이즈인 충만치킨이 콜로라도에 상륙했다. 충만치킨은 한글발음 그대로 영어로 ‘ChoongMan’ 치킨으로, 약자를 사용해 미국내에서는 ‘CM’ 치킨이라는 이름으로 워싱턴 디씨를 비롯해 미국내 45개 지점을 두고 있는 치킨 프랜차이즈업계의 어엿한 중견기업이다. 충만, ‘충분한 맛’을 강조하고 있는 CM 치킨의 강점은 역시 맛이다. 대부분의 치킨 전문점은 초벌 튀김을 하고 난 뒤 한번 더 튀겨서, 즉 두번을 튀겨서 고객들에게 제공되고 있지만, CM 치킨은 한번만 튀기고, 두번째는 굽는 방법을 고집하고 있다. 이러한 CM 치킨만의 ‘튀기고 굽는’ 방식은 한국내에서 유일하게 특허를 받은 조리법이기도 하다. 튀긴 뒤 숯가마에 넣어 숯향을 입혀, 기름을 빼고 더욱 바삭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충만치킨은 한국에서는 2009년 1호점을 시작했으며, 미국에서는 지난 2017년에 워싱턴 디씨에 처음 문을 열었다. 북미에 진출한 지 7년이 채 되지도 않았지만 45개의 브랜치를 확장할 수 있었던 것은 그들만의 노하우가 엿보이는 성장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반 메뉴로는 가장 기본적인 프라이드 치킨, CM만의 달콤한 간장 소스를 사용한 갈릭 소이, 달콤하면서도 적당히 매운 갈릭 스파이시, 한국의 고추장을 베이스로 한 레드 핫 페퍼 치킨, 마늘향이 가득한 갈릭 마일드 치킨, 매콤한 마라 소스가 들어간 말라 치킨 등이 있다. 또, 오븐 그릴 요리를 기본으로 한 티꾸(Tikku) 메뉴도 특이하다. 달콤한 카레소스와 향긋한 숯불맛이 어우러진 커리 티를 비롯해 고추장 티꾸, 갈릭 티꾸 등도 기존의 치킨 전문점에서 만나보기 힘든 메뉴이다. 이 외에도 CM 만의 특제 소스로 만든 떡볶이와 감자튀김 등의 사이드 메뉴도 함께 판매되고 있다. 이외에도 치킨까스 세트메뉴, 줄쥐포, 노가리, 새우튀김, 몬스터 치즈볼, 소떡, 오징어튀김, 똥집 요리 등 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인기 메뉴들을  미주 업소에서도 곧 맛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튀기고 굽는 특허받은 조리법과 다양한 메뉴를 자랑하고 있는 CM 치킨이 지난 11일 오후 1시 아라파호길과 리마 스트리트에 위치한 잉글우드점에서 그랜드오픈식과 함께 사업설명회를 열었다. 잔 양 미주총괄대표는 “충만치킨은 맛에 자신있다. 가장 기본인 일반 프라이드 치킨만 드셔보셔도 확실한 차이를 느낄 수 있다”며 맛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양 대표는 “우리만의 파우더를 사용하고 있는데, 닭고기의 잡내를 확실하게 잡을 뿐 아니라 조리시 튀김옷에 꽃모양의 플라워를 형성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일명 겉바속촉의 식감을 경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날 CM 치킨은 여러 메뉴들을 선보인 시식코너를 마련하고, CM 치킨 창업에 대한 비전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2030년까지 북미 100개의 지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현재 콜로라도는 4개의 CM 치킨이 영업 중이다. 이날 오픈한 잉글우드점을 비롯해 지난해 덴버메트로 지역에서 문을 연 구이치킨 업소 4군데가 CM 치킨으로 이름을 바꾸고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되었다.  한편, CM 치킨의 창업문의는 540-429-0315 로 하면 된다.  
 

김경진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