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잉글우드병원 의학세미나 4년 만에 재개

한인 전문의들과 장미선 MC 등이 유익한 건강정보 제공
24일 병원 대강당 개최, 예약 필요…점심식사·경품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일어나기 전에 잉글우드병원 대강당에서 열린 의학 세미나 모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일어나기 전에 잉글우드병원 대강당에서 열린 의학 세미나 모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중단됐던 ‘잉글우드병원과 함께하는 장미선의 의학세미나’가 오는 24일(토) 오전 10시에 동 병원 대강당에서 4년 만에 재개된다.
 
북부 뉴저지 최고의 종합병원 중 하나인 잉글우드병원이 42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세미나의 주제는 ‘건강하게 나이 들어가는 최적의 무기, 건강검진’으로, 건강검진의 중요성과 올바른 건강 관리 방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초대 강사는 ▶최윤범 신경내과전문의 ▶정재훈 심장내과전문의 ▶심재호 가정의학과 전문의 ▶사회는 유명 방송인 장미선 MC ▶오락은 최경락 방송진행자가 맡는다.  
 
잉글우드병원은 “이번 세미나는 ‘조기 발견과 예방이 최선의 치료’라는 원칙 아래 건강검진의 필요성과 그로 인한 건강한 삶의 유지 방법을 강조하는 내용이 될 것”이라며 “참석자들은 반드시 받아야 하는 건강검진과 불필요한 검진을 구별하는 방법, 건강검진 결과에 기반한 현명한 건강 관리 전략 등을 배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잉글우드병원의 혁신적인 의료 정보 시스템인 ‘에픽시스템’을 통한 개인의 의료 정보 관리법, 그리고 3월에 예정된 ‘헬스페어 맛보기’도 세미나의 주요 내용 중 하나다.  
 
이러한 내용은 세미나 참석자들에게 최신 건강 정보와 다양한 건강 관련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잉글우드병원은 “코로나19 팬데믹은 우리에게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줬다”며 “‘장미선의 의학세미나’를 통해 예방이 치료보다 우선함을 강조하고, 새로운 건강 관리 방법과 기저질환 예방에 대한 인식을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인사했다.
 
또 잉글우드병원은 “건강검진은 단순한 통과의례가 아닌, 우리 삶의 질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 건강검진을 잘 활용하여 행복하고 건강하게 나이 들어가는 삶을 살아가실 수 있기를 바란다”며 “준비된 의학 세미나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세미나 참석을 원하면 전화 예약(201-608-2346)이 필요하다. 참석자에게는 점심식사와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박종원 기자 park.jongwon@koreadailyn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