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올해도 뉴욕시는 공공안전·일자리 집중

에릭 아담스 뉴욕시장 신년연설…키워드는 ‘공공안전·일자리’
항구 재개발 통해 일자리 5만개 창출…2025년까지 500만개
한인 ‘제이 이’ 셰프 초대…“아메리칸 드림 가능한 곳” 강조

에릭 아담스 뉴욕시장은 24일 브롱스 호스토스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신년 연설을 진행했다. 연설에 앞서 올해 최고의 도시로 뉴욕을 꼽은 여행 잡지 ‘타임아웃’을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 뉴욕시장실]

에릭 아담스 뉴욕시장은 24일 브롱스 호스토스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신년 연설을 진행했다. 연설에 앞서 올해 최고의 도시로 뉴욕을 꼽은 여행 잡지 ‘타임아웃’을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 뉴욕시장실]

“간단한 공식입니다. 범죄가 줄어들면 일자리가 늘고, 관광객이 증가하고, 삶의 질이 향상됩니다. 이제 뉴욕시를 멈출 방법은 없습니다.”
 
에릭 아담스 뉴욕시장이 올해 뉴욕시를 안전하고, 일자리가 넘치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발표했다. 작년 주요 범죄 감소에 힘입어 올해는 교통안전과 뉴욕시경(NYPD) 개혁, 불법 마리화나 단속에 집중할 계획이다.
 
24일 아담스 시장은 브롱스 호스토스 커뮤니티칼리지에서 신년연설을 통해 이같은 목표를 제시했다.
 
먼저 시정부는 배달노동자 등의 전기자전거, 모페드(모터 자전거)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지속가능한 배달국’을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여러 부서에 분산된 규제 및 지침을 통합하고, 새로운 교통수단의 안전 확보에 나설 전망이다.
 


또 NYPD 내부 징계 처리 절차를 간소화한다. 중복 절차를 제거하고 엄격한 기한을 적용해 현재 1년에 달하는 처리 기간을 단축할 예정이다.
 
이어 뉴욕주의 불법 마리화나 단속 강화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현재 주의회는 뉴욕시 등 로컬 정부에 단속 권한을 부여하는 법안을 추진 중이다.
 
공공안전이 확보되면 자연스레 일자리가 증가할 것이라는 게 아담스 시장의 생각이다. 이에 ‘일자리 500만개’ 달성 시점을 기존 2026년에서 1년 앞당긴 2025년으로 설정했다.
 
브루클린 육군 터미널에 1억 달러를 들여 ‘기후 혁신 허브’를 설립한다. ▶헌츠포인트 농산물 시장 ▶거버넌스 아일랜드 ▶브루클린 네이비 야드 ▶킵스베이 과학공원·연구 캠퍼스(SPARC) ▶스태튼아일랜드 노스 쇼어 등 5개 항구 재개발 프로젝트도 예정했다. 일자리 5만3000개, 950억 달러 경제 효과 창출이 기대된다.
 
여성 등 소외되는 주민이 없도록 4000만 달러 규모의 ‘여성 포워드(Women Forward)’ 정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주거 정책 면에선 올해 24개 어포더블 하우징 프로젝트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임차인 보호 내각’을 설립하고 주택 지원을 확대한다. 뉴욕시영아파트(NYCHA) 섹션8 바우처 대기명단을 15년 만에 신설하고 월 1000개 발행을 예고했다.
 
아울러 뉴욕주와 협력을 통해 맨해튼 차이나타운 킴라우 교차로 재설계에 5500만 달러를 들일 예정이다.
 
아담스 시장은 한인 기업가 제이 이 셰프를 통해 스몰비즈니스서비스(SBS)국의 역할과 아메리칸 드림을 강조했다. 맨해튼 이스트빌리지에서 식당 ‘노원’을 운영하는 그는 최근 SBS국의 대출을 통해 브루클린 지점을 열 수 있었다.
 
아담스 시장은 “뉴욕은 젊은이가 경력을 시작하고, 이민자들이 더 나은 삶을 살고, 아메리칸 드림을 실현할 수 있는 곳”이라고 말했다.

이하은 기자 lee.haeun@koreadailyn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